인천_서구

김남원 서구의원 5분 발언, “검단구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시급”

김남원 서구의원 5분 발언, “검단구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시급” (인천서구의회 제공) [금요저널] 김남원 인천서구의회 의원이 제277회 제2차 정례회 제4차본회의 5분 의정자유발언을 통해 행정체제 개편 이후 검단구 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강력히 촉구했다.김 의원은 서구가 서해구와 검단구로 분구되는 과정에서 문화 인프라 불균형이 심화될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며,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공연장 및 향유 기회 확대는 멈춰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그는 현재 서구문화재단이 통합 운영하는 문화행사와 전시 기능이 분구 이후 분산될 경우, 검단 지역은 인프라 부족과 초기 예산 제약으로 주민들의 문화 향유권이 위축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실제로 최근 몇 년간 대규모 문화행사가 청라·루원 등 서해구 지역에 집중된 반면, 검단은 행사 횟수와 규모에서 큰 격차를 보여왔다고 설명했다.김 의원은 성공 사례로 검단 도심 유휴 공간을 활용한 ‘검단 터틀’을 언급하며, 지역 잠재력을 발굴해 생활문화 거점으로 확장하는 전략을 제시했다.이어 집행부에 △젊은 예술문화인 발굴 사업 추진 △문화 인력·단체·자원 전수조사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 두 가지 핵심 과제를 조속히 이행할 것을 촉구했다.

가좌1동 방위협의회, 사랑의 쌀 10kg 20포 기탁

가좌1동 방위협의회, 사랑의 쌀 10kg 20포 기탁 (인천서구 제공) [금요저널] 가좌1동 방위협의회는 ‘사랑의 쌀’10kg 20포를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였다.이번 나눔은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하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전달됐다.방위협의회 박태신 회장은 직접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쌀을 전달하며 “추운 겨울, 지역 이웃들이 배고프지 않았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사회공헌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백형두 가좌1동장은 “방위협의회의 이번 후원에 특히 감사하며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꾸준히 보내주시는 관심과 나눔 덕분에 지역사회가 큰 힘을 얻고 있다”라며 “이번 기탁 또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든든한 위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 서구 어린이집, 아이들의 사랑을 담은 저금통 기부

인천 서구 어린이집, 아이들의 사랑을 담은 저금통 기부 (인천서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광역시 서구 소재의 어린이집 5곳은 지난 15일 원아들과 교원들이 저금통 모금을 통해 모은 78만8440원을 검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각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한 기부 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몸소 체험할 수 있었다"라며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검단동 김명진 동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어린이집 5곳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아이들이 소중히 모은 기부금인 만큼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