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기업하기 좋은 대전, 1,328억 원 규모 투자유치

기업하기 좋은 대전 1328억 원 규모 투자유치 [금요저널] 대전시는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내 유망기업 7개 사와 1,328억 원 규모의 투자와 280여 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장을 위해 전폭적인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약속했다.이번 투자유치를 포함해 민선 8기 출범 이후 대전시는 국내․외 유망기업 107개 사로부터 총 2조 7,474억 원의 투자와 5,000여 명 고용 창출을 달성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과 정호영 대전상공회의소 사무국장을 비롯해 △박해일 ㈜디앤티 대표 △김영익 ㈜에이엠시스템 대표 △권영관 ㈜인세라솔루션 대표 △손동철 인소팩㈜ 대표 △박재성 ㈜조은브이엔씨 대표 △안광호 ㈜티케이이엔에스 대표 △조호순 퍼스텍㈜ 부사장이 참석했다.먼저, 대덕특구 제1지구에는 첨단 영상 솔루션을 핵심 역량으로 의료용 디스플레이․장비 제조 기업인 ㈜디앤티와, 생산능력 확대 및 수출 대응력 강화를 위해 본사를 이전하는 전술무전․군용통신 전문 방산기업인 인소팩㈜이 투자한다.일부 연구용지를 산업용지로 전환하여 분양 예정인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에는 자동차 램프, 이차전지 등 사용하는 친환경 고성능 제습제 제조 기업인 ㈜티케이이엔에스, 저궤도위성 기반 우주광통신 구현을 위한 핵심장치인 FSM을 제작하는 ㈜인세라솔루션이 투자한다.대덕연구개발특구에는 항공기 엔지니어링 및 임무형 무인기 개발․제조 기업인 ㈜에이엠시스템이 무인기 양산시설 구축을 위해 투자하며,안산국방첨단산업단지에는 지상․해상․항공․유도무기 등 다양한 분야 전문 방산기업인 퍼스텍㈜이 미래 성장의 핵심이 될 무인기 제조의 전략적 거점 마련을 위해 투자한다.대전산업단지에는 유압실린더 기술을 기반으로 스크린골프용 스윙플레이트 등을 공급하는 ㈜조은브이엔씨가 스크린 테니스 등 신사업 진출을 위해 투자를 결정했다.이장우 대전시장은 “이번 투자유치는 대전의 미래산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노력이 확고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유치와 혁신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상을 잇는 우리 자원봉사자 ’2025 충청남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 충청남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료, 헌신과 나눔에 감사 전해

‘세상을 잇는 우리 자원봉사자 ’2025 충청남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 충청남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료, 헌신과 나눔에 감사 전해 (충청남도 제공) [금요저널]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는 UN 이 지정한 세계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고, 2025년 한 해 동안 도내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12월 8일 오후 2시 충남도청 문화예술회관에서 「 2025 충청남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 을 개최했다.‘세상을 잇는 우리 자원봉사자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정광섭 충청남도의회 부의장, 최창익 충청남도 부교육감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장영기 이사장, 도내 유공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등 700 여 명이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의 땀과 헌신을 함께 축하했다.이날 기념식은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오선희 센터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 국무총리 표창 △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 충청남도지사 표창 △ 충청남도의회의장 표창 △ 충청남도교육감 표창 △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 표창 △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 표창 △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 △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장 표창 등 총 209 점을 기관·개인·단체 유공 자원봉사자들에게 수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어 TV 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과 ‘불타는 트롯맨 ’을 통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트로트 가수 신성의 재능기부 축하공연이 펼쳐져, 호소력 짙은 무대와 친근한 무대 매너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며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는 뜻깊은 시간을 선사했다.장영기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충남 호우 피해 및 경남 산불 등 각종 재난과 일상 속 어려움의 현장에서 언제나 가장 먼저 손을 내밀어 주신 분들이 바로 자원봉사자 여러분 ”이라며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과 묵묵한 헌신이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으며, 이러한 자원봉사 활동이 우리 사회를 더 따뜻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든든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 ”고 격려했다.이어 오선희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늘 함께 호흡하며, 더 많은 도민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과 연대를 아끼지 않겠다 ”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분의 나눔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 ”고 밝혔다.

군위군 의흥면 이지2리, 99세 어르신 백수연 잔치 마련

경상북도 군위군 군청 [금요저널] 의흥면 노인회는 지난 8일, 문종록 어르신의 99세 백수연을 기념하는 생신잔치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백수는 99세를 뜻하는 말로, '백'에서 '한 일'을 뺀 모양에서 유래한 표현이다.이날 행사에는 문종록 어르신의 아드님을 비롯하여 의흥면 노인회, 이지2리 이장, 의흥면 직원 등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어르신의 99세 생신을 축하하고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행사의 주인공인 문종록 어르신은 “이렇게 많은 분들이 함께 축하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참석자들은 어르신의 장수와 건강을 기원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고, 생신잔치는 어르신의 오랜 삶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뜻을 담아 마무리되었다.유상호 의흥면장은 “문종록 어르신의 건강을 기원하며, 어르신들이 더 나은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복지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의흥면 주민들의 화합을 다지고, 어르신을 향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함께 나누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대구 군위군 부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희망과 건강을 잇는 건강음료 지원사업 추진

경상북도 군위군 군청 [금요저널] 군위군 부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관내 취약계층 20가구에 희망과 건강을 잇는 건강음료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영양 결핍이 우려되는 노인 및 장애인가구에 건강음료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고자 시행된 사업으로 부계면의 복지 수요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사업으로 추진되었다.건강음료를 받은 어르신은 “위장, 대장 질환으로 식사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건강음료를 챙겨주니 힘이 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김동수 민간위원장은 “건강음료 지원으로 취약계층의 건강도 챙기고 안부도 확인할 수 있어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김병석 부계면장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에 앞장서고 지원을 위해 힘쓰는 위원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세심히 살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