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한전엠씨에스 시흥지사 러브펀드로 저소득 독거노인에 후원품 전달

한전엠씨에스 시흥지사 러브펀드로 저소득 독거노인에 후원품 전달 [금요저널] 한전엠씨에스 시흥지사가 지난 5월 7일 가정의 달을 맞아 시흥시 과림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후원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품 전달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조성된 ‘러브펀드’를 통해 마련됐으며 이날 생필품 중심의 맞춤형 후원품이 전달됐다. 또한, 한전엠씨에스 시흥지사는 과림동 내 저소득 독거노인과 소속 검침원이 일대일로 매월 안부를 확인하는 ‘일촌 맺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이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협약서를 재갱신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윤상식 한전엠씨에스 시흥지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기업 문화를 실천하고자 이번 나눔 활동을 마련했다 앞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동행하는 지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송현수 과림동장은 “한전엠씨에스 시흥지사의 꾸준한 나눔 활동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곡동, 어버이날 맞아 저소득 어르신에 웃음꽃 전해

장곡동, 어버이날 맞아 저소득 어르신에 웃음꽃 전해 [금요저널] 시흥시 장곡동 행정복지센터에 지난 5월 8일 시흥장현맘카페 ‘사랑방’ 이 방문해 어버이날을 맞이 카네이션 52송이를 전달했다. 비영리단체인 시흥장현맘카페 ‘사랑방’은 지난 1월에도 동 행정복지센터에 라면 12상자를 후원했다. 또한, 쓰담 달리기, 알뜰장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여현주 시흥장현맘카페 회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외된 이웃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번 후원을 결심했다”며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이 혼자라는 슬픔보다는 함께하는 기쁨을 느끼고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영찬 장곡동장은 “이번 꽃 후원은 열심히 살아오신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표현”이라며 “어르신들에게 웃음꽃을 선물해 드릴 수 있도록 후원해 줘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소외된 어르신들을 좀 더 세심히 살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베이커리 카페 케이케이오파티에서도 105만원 상당의 빵을 장곡동에 후원하며 이웃사랑에 동참했다. 이날 전달된 카네이션과 빵은 한 세트로 구성돼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정왕본동 푸른솔어린이집 원생들, 경로당 어르신 초청 행사 열어

정왕본동 푸른솔어린이집 원생들, 경로당 어르신 초청 행사 열어 [금요저널] 시흥시 정왕본동에 있는 푸른솔어린이집 교직원과 원생들은 지난 5월 7일 어버이날을 맞아 군서경로당 어르신을 어린이집에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푸른솔어린이집은 매년 어버이날을 맞아 인근 경로당 어르신을 초청해 세대 간 정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해 왔으며 올해도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과 원생들의 깜찍한 공연을 통해 따뜻한 시간을 함께했다. 푸른솔어린이집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경로효친 사상이 점차 희미해지는 현실 속에서 원생들에게 우리 전통의 경로효친 사상을 심어주는 체험의 시간을 갖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준 어린이집에 매우 감사하고 아이들의 공연을 보며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