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하반기 ‘마음건강 특별 살핌의 달 운영’ [금요저널] 경북교육청은 2학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8월부터 9월까지 한 달간 학교별 상황에 따라 ‘하반기 마음 건강 특별 살핌의 달’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위기 학생 조기 발견과 자살·자해를 예방하고 학생의 심리 안정화를 위한 생명 존중 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마련됐다. 대상은 경북 도내 초·중·고·특수·각종학교의 학생과 학부모다. ‘경북 학생 마음 건강 위기 지원 프로젝트 HOPE’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위기 학생을 사전에 예방·발견하고 맞춤형 상담과 지원을 이어가는 게 주요 내용이다. 1단계로 담임교사가 학생 관찰과 면담을 통해 위기 징후를 확인하면 1차 상담을 하고 위기 학생은 2단계의 Wee클래스 심층 상담과 3단계의 Wee센터·생명사랑센터 등 전문 기관으로 연계되는 단계별 상담을 진행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 학생의 어려움을 조기에 포착하고 지속적인 사례 관리가 가능하도록 운영한다. 세부 추진 계획으로는 먼저,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심리 안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수 학생을 대상으로 ‘도닥도닥 마음 명상’, 학교폭력 관련 학생을 대상으로는 ‘든든하고 따뜻한 쉼 명상’,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먹기 명상’ 등 학년별 특성과 상황에 맞게 8종의 ‘마음쉼;마음휴 명상자료’를 제공한다. 제공되는 자료는 아침 시간, 수업 전후, 자율학습 시간, 방과후, 돌봄교실 등 다양한 시간대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로 학생들의 정서 조절 능력을 기르고 생명을 존중하는 건강한 학교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생명 존중과 자살 예방 교육인 사회정서교육을 3차시 이상 필수적으로 편성해 운영한다. 세 번째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정서 이해와 위기 대응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인식 개선 활동도 진행한다. 가정통신문과 안내 자료를 통해 자녀 마음 건강의 중요성과 위기 상황에서의 대응법을 안내하며 Wee센터, 생명사랑센터 등 연계 기관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교와 가정이 함께 학생 마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위기 상황에서 즉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365일 24시간 언제든 상담이 가능한 모바일 상담앱 ‘다 들어줄 개’ 와 SNS 기반 상담 채널 ‘라임’을 운영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의 생명과 마음 건강은 우리가 모두 노력해야 할 가장 우선적인 가치”며 “앞으로도 한 아이라도 따뜻하게 보살피는 심리 정서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경북교육청, 하반기 ‘마음건강 특별 살핌의 달 운영’ [금요저널] 경북교육청은 2학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8월부터 9월까지 한 달간 학교별 상황에 따라 ‘하반기 마음 건강 특별 살핌의 달’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위기 학생 조기 발견과 자살·자해를 예방하고 학생의 심리 안정화를 위한 생명 존중 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마련됐다. 대상은 경북 도내 초·중·고·특수·각종학교의 학생과 학부모다. ‘경북 학생 마음 건강 위기 지원 프로젝트 HOPE’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위기 학생을 사전에 예방·발견하고 맞춤형 상담과 지원을 이어가는 게 주요 내용이다. 1단계로 담임교사가 학생 관찰과 면담을 통해 위기 징후를 확인하면 1차 상담을 하고 위기 학생은 2단계의 Wee클래스 심층 상담과 3단계의 Wee센터·생명사랑센터 등 전문 기관으로 연계되는 단계별 상담을 진행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 학생의 어려움을 조기에 포착하고 지속적인 사례 관리가 가능하도록 운영한다. 세부 추진 계획으로는 먼저,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심리 안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수 학생을 대상으로 ‘도닥도닥 마음 명상’, 학교폭력 관련 학생을 대상으로는 ‘든든하고 따뜻한 쉼 명상’,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먹기 명상’ 등 학년별 특성과 상황에 맞게 8종의 ‘마음쉼;마음휴 명상자료’를 제공한다. 제공되는 자료는 아침 시간, 수업 전후, 자율학습 시간, 방과후, 돌봄교실 등 다양한 시간대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로 학생들의 정서 조절 능력을 기르고 생명을 존중하는 건강한 학교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생명 존중과 자살 예방 교육인 사회정서교육을 3차시 이상 필수적으로 편성해 운영한다. 세 번째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정서 이해와 위기 대응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인식 개선 활동도 진행한다. 가정통신문과 안내 자료를 통해 자녀 마음 건강의 중요성과 위기 상황에서의 대응법을 안내하며 Wee센터, 생명사랑센터 등 연계 기관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교와 가정이 함께 학생 마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위기 상황에서 즉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365일 24시간 언제든 상담이 가능한 모바일 상담앱 ‘다 들어줄 개’ 와 SNS 기반 상담 채널 ‘라임’을 운영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의 생명과 마음 건강은 우리가 모두 노력해야 할 가장 우선적인 가치”며 “앞으로도 한 아이라도 따뜻하게 보살피는 심리 정서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경북교육청, 하반기 ‘마음건강 특별 살핌의 달 운영’ [금요저널] 경북교육청은 2학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8월부터 9월까지 한 달간 학교별 상황에 따라 ‘하반기 마음 건강 특별 살핌의 달’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위기 학생 조기 발견과 자살·자해를 예방하고 학생의 심리 안정화를 위한 생명 존중 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마련됐다. 대상은 경북 도내 초·중·고·특수·각종학교의 학생과 학부모다. ‘경북 학생 마음 건강 위기 지원 프로젝트 HOPE’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위기 학생을 사전에 예방·발견하고 맞춤형 상담과 지원을 이어가는 게 주요 내용이다. 1단계로 담임교사가 학생 관찰과 면담을 통해 위기 징후를 확인하면 1차 상담을 하고 위기 학생은 2단계의 Wee클래스 심층 상담과 3단계의 Wee센터·생명사랑센터 등 전문 기관으로 연계되는 단계별 상담을 진행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 학생의 어려움을 조기에 포착하고 지속적인 사례 관리가 가능하도록 운영한다. 세부 추진 계획으로는 먼저,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심리 안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수 학생을 대상으로 ‘도닥도닥 마음 명상’, 학교폭력 관련 학생을 대상으로는 ‘든든하고 따뜻한 쉼 명상’,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먹기 명상’ 등 학년별 특성과 상황에 맞게 8종의 ‘마음쉼;마음휴 명상자료’를 제공한다. 제공되는 자료는 아침 시간, 수업 전후, 자율학습 시간, 방과후, 돌봄교실 등 다양한 시간대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로 학생들의 정서 조절 능력을 기르고 생명을 존중하는 건강한 학교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생명 존중과 자살 예방 교육인 사회정서교육을 3차시 이상 필수적으로 편성해 운영한다. 세 번째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정서 이해와 위기 대응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인식 개선 활동도 진행한다. 가정통신문과 안내 자료를 통해 자녀 마음 건강의 중요성과 위기 상황에서의 대응법을 안내하며 Wee센터, 생명사랑센터 등 연계 기관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교와 가정이 함께 학생 마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위기 상황에서 즉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365일 24시간 언제든 상담이 가능한 모바일 상담앱 ‘다 들어줄 개’ 와 SNS 기반 상담 채널 ‘라임’을 운영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의 생명과 마음 건강은 우리가 모두 노력해야 할 가장 우선적인 가치”며 “앞으로도 한 아이라도 따뜻하게 보살피는 심리 정서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경북교육청, ‘경북형 서·논술형 평가전문가단’양성 시동 [금요저널] 경북교육청은 청송 소노벨에서 ‘경북형 서·논술형 평가전문가단’ 1차 연수를 개최하고 교실 수업과 평가 혁신을 선도할 전문가단 양성을 본격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단순한 교사 직무연수를 넘어, 교과별 전문성을 갖춘 교사들을 중심으로 서·논술형 평가를 현장에 정착시키기 위한 전문가 집단을 조직·운영하기 위해 실시한다. 서·논술형 평가는 학생의 암기식 지식 습득을 넘어, 창의적 사고력·비판적 문제 해결력·융합적 이해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이다. 경북형 서·논술형 평가전문가단은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 교과별 교사 20명씩 총 100명으로 구성됐으며 총 2차에 걸친 연수를 통해 체계적인 역량 강화를 이어간다. 1차 연수에서는 △성취기준 분석을 통한 평가 설계 △서·논술형 문항 개발 △채점 기준 및 예시 답안 작성 △채점 결과 분석과 피드백 활용 등 실습 중심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참가 교사들은 직접 문항을 개발하고 채점 기준을 적용하며 수업과 평가를 연결하는 실질적 전문 역량을 쌓았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평가 문항을 직접 설계하고 채점 기준까지 만들어 보는 과정이 매우 유익했다”며 “서·논술형 평가가 수업의 방향을 바꾸고 학생들의 사고력을 끌어올리는 힘이 있다는 것을 실감했다. 앞으로 수업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적용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9월 20일 열리는 2차 연수에서는 IB 평가 체제를 접목해 ‘I be Growth, 배우며 성장하는 IB 평가’를 주제로 국제적 평가 사례를 공유하고 전문가단의 전문성을 더욱 심화할 예정이다. 특히 경북교육청은 이번 전문가단을 기반으로 향후‘신퇴계 100인 수·평단’을 발족, 경북형 수업·평가 모델을 연구·보급하는 핵심 네트워크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형 서·논술형 평가전문가단은 교사와 함께하는 미래 교육의 든든한 기반”이라며 “전문가단을 중심으로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새로운 평가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경북교육청, ‘경북형 서·논술형 평가전문가단’양성 시동 [금요저널] 경북교육청은 청송 소노벨에서 ‘경북형 서·논술형 평가전문가단’ 1차 연수를 개최하고 교실 수업과 평가 혁신을 선도할 전문가단 양성을 본격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단순한 교사 직무연수를 넘어, 교과별 전문성을 갖춘 교사들을 중심으로 서·논술형 평가를 현장에 정착시키기 위한 전문가 집단을 조직·운영하기 위해 실시한다. 서·논술형 평가는 학생의 암기식 지식 습득을 넘어, 창의적 사고력·비판적 문제 해결력·융합적 이해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이다. 경북형 서·논술형 평가전문가단은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 교과별 교사 20명씩 총 100명으로 구성됐으며 총 2차에 걸친 연수를 통해 체계적인 역량 강화를 이어간다. 1차 연수에서는 △성취기준 분석을 통한 평가 설계 △서·논술형 문항 개발 △채점 기준 및 예시 답안 작성 △채점 결과 분석과 피드백 활용 등 실습 중심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참가 교사들은 직접 문항을 개발하고 채점 기준을 적용하며 수업과 평가를 연결하는 실질적 전문 역량을 쌓았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평가 문항을 직접 설계하고 채점 기준까지 만들어 보는 과정이 매우 유익했다”며 “서·논술형 평가가 수업의 방향을 바꾸고 학생들의 사고력을 끌어올리는 힘이 있다는 것을 실감했다. 앞으로 수업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적용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9월 20일 열리는 2차 연수에서는 IB 평가 체제를 접목해 ‘I be Growth, 배우며 성장하는 IB 평가’를 주제로 국제적 평가 사례를 공유하고 전문가단의 전문성을 더욱 심화할 예정이다. 특히 경북교육청은 이번 전문가단을 기반으로 향후‘신퇴계 100인 수·평단’을 발족, 경북형 수업·평가 모델을 연구·보급하는 핵심 네트워크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형 서·논술형 평가전문가단은 교사와 함께하는 미래 교육의 든든한 기반”이라며 “전문가단을 중심으로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새로운 평가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경북교육청, ‘경북형 서·논술형 평가전문가단’양성 시동 [금요저널] 경북교육청은 청송 소노벨에서 ‘경북형 서·논술형 평가전문가단’ 1차 연수를 개최하고 교실 수업과 평가 혁신을 선도할 전문가단 양성을 본격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단순한 교사 직무연수를 넘어, 교과별 전문성을 갖춘 교사들을 중심으로 서·논술형 평가를 현장에 정착시키기 위한 전문가 집단을 조직·운영하기 위해 실시한다. 서·논술형 평가는 학생의 암기식 지식 습득을 넘어, 창의적 사고력·비판적 문제 해결력·융합적 이해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이다. 경북형 서·논술형 평가전문가단은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 교과별 교사 20명씩 총 100명으로 구성됐으며 총 2차에 걸친 연수를 통해 체계적인 역량 강화를 이어간다. 1차 연수에서는 △성취기준 분석을 통한 평가 설계 △서·논술형 문항 개발 △채점 기준 및 예시 답안 작성 △채점 결과 분석과 피드백 활용 등 실습 중심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참가 교사들은 직접 문항을 개발하고 채점 기준을 적용하며 수업과 평가를 연결하는 실질적 전문 역량을 쌓았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평가 문항을 직접 설계하고 채점 기준까지 만들어 보는 과정이 매우 유익했다”며 “서·논술형 평가가 수업의 방향을 바꾸고 학생들의 사고력을 끌어올리는 힘이 있다는 것을 실감했다. 앞으로 수업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적용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9월 20일 열리는 2차 연수에서는 IB 평가 체제를 접목해 ‘I be Growth, 배우며 성장하는 IB 평가’를 주제로 국제적 평가 사례를 공유하고 전문가단의 전문성을 더욱 심화할 예정이다. 특히 경북교육청은 이번 전문가단을 기반으로 향후‘신퇴계 100인 수·평단’을 발족, 경북형 수업·평가 모델을 연구·보급하는 핵심 네트워크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형 서·논술형 평가전문가단은 교사와 함께하는 미래 교육의 든든한 기반”이라며 “전문가단을 중심으로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새로운 평가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학력·인성 두 마리 토끼 잡는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 본격 시동 [금요저널] 경북교육청은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도내 10개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의 본격 도입에 앞서 테스트 평가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는 학생 개개인의 학업 성취 수준을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맞춤형 학습과 사회·정서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올해 새롭게 도입한 평가다. 초등학교 3학년은 읽기·쓰기·셈하기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교과 학습이 시작되는 단계로 학습 및 성장에 결정적인 시기이며 이에 대한 적절한 지원을 위해 교육부에서도 초등학교 3학년을 책임교육학년으로 지정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 평가는 본 평가 시행에 앞서 문항의 적절성과 운영 절차를 검증하고 교육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사전 준비 단계다. 테스트 평가는 수준별, 월별 형성평가 문항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학생의 학습 이해도와 사회·정서적 역량을 종합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이를 통해 경북교육청은 문항 타당성을 검증하고 실제 수업 적용 가능성을 자세히 살펴볼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테스트 평가가 완료된 후 현장 피드백을 종합해 보완 작업을 거친 뒤, 오는 9월부터 경북 관내 초등학교 3학년 희망학생들을 대상으로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를 본격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평가를 통해 학생들은 자기주도적 학습 동기를 기르고 교사들은 진단에 기반한 지도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테스트 평가는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가 안정적으로 안착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본 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 성취와 더불어 사회·정서적 역량까지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y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학력·인성 두 마리 토끼 잡는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 본격 시동 [금요저널] 경북교육청은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도내 10개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의 본격 도입에 앞서 테스트 평가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는 학생 개개인의 학업 성취 수준을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맞춤형 학습과 사회·정서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올해 새롭게 도입한 평가다. 초등학교 3학년은 읽기·쓰기·셈하기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교과 학습이 시작되는 단계로 학습 및 성장에 결정적인 시기이며 이에 대한 적절한 지원을 위해 교육부에서도 초등학교 3학년을 책임교육학년으로 지정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 평가는 본 평가 시행에 앞서 문항의 적절성과 운영 절차를 검증하고 교육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사전 준비 단계다. 테스트 평가는 수준별, 월별 형성평가 문항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학생의 학습 이해도와 사회·정서적 역량을 종합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이를 통해 경북교육청은 문항 타당성을 검증하고 실제 수업 적용 가능성을 자세히 살펴볼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테스트 평가가 완료된 후 현장 피드백을 종합해 보완 작업을 거친 뒤, 오는 9월부터 경북 관내 초등학교 3학년 희망학생들을 대상으로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를 본격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평가를 통해 학생들은 자기주도적 학습 동기를 기르고 교사들은 진단에 기반한 지도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테스트 평가는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가 안정적으로 안착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본 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 성취와 더불어 사회·정서적 역량까지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y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학력·인성 두 마리 토끼 잡는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 본격 시동 [금요저널] 경북교육청은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도내 10개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의 본격 도입에 앞서 테스트 평가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는 학생 개개인의 학업 성취 수준을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맞춤형 학습과 사회·정서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올해 새롭게 도입한 평가다. 초등학교 3학년은 읽기·쓰기·셈하기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교과 학습이 시작되는 단계로 학습 및 성장에 결정적인 시기이며 이에 대한 적절한 지원을 위해 교육부에서도 초등학교 3학년을 책임교육학년으로 지정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 평가는 본 평가 시행에 앞서 문항의 적절성과 운영 절차를 검증하고 교육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사전 준비 단계다. 테스트 평가는 수준별, 월별 형성평가 문항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학생의 학습 이해도와 사회·정서적 역량을 종합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이를 통해 경북교육청은 문항 타당성을 검증하고 실제 수업 적용 가능성을 자세히 살펴볼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테스트 평가가 완료된 후 현장 피드백을 종합해 보완 작업을 거친 뒤, 오는 9월부터 경북 관내 초등학교 3학년 희망학생들을 대상으로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를 본격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평가를 통해 학생들은 자기주도적 학습 동기를 기르고 교사들은 진단에 기반한 지도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테스트 평가는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가 안정적으로 안착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본 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 성취와 더불어 사회·정서적 역량까지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y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우식)은 8월 25일, 28일 의성고, 의성여고를 방문하여 학교급식 위생관리 상황을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개학기를 맞아 학교급식 위생분야의 취약점을 점검하고 보완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현장 관계자들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급식 운영의 어려움과 건의 사항을 경청하며,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확인하였다. [3. 간부공무원 학교 급식 특별점검] 모든 학교에서 개학 전에 급식위생관리 중점 확인사항에 대한 자체 위생점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하였고, 3식학교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차원 컨설팅(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우식 교육장은 “개학기 급식 특별 점검은 학생 건강을 지키는 기본 장치”라며 “학교와 함께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개선책을 마련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학교급식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by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