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학생 마음건강(정서․행동 위기 관리) 다품협의체」개최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한용)은 22일 포항교육지원청 세미나실에서 관내 정신건강 유관기관 관계자와 위기관리위원회(다품협의체)를 구성하고 위기 대응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중등교육과]학생 마음건강(정서_행동 위기 관리) 다품협의체 개최 2-1 협의체 회의는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상담과 치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학습과 일상생활에서의 안정성을 높이며, 위기 상황에서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주요 협의 내용으로는 학생 위기 대응 체계 구축, 위기 학생에 대한 맞춤형 심리상담 및 치료기관 연계, 마음건강 위기 학생 가족에 대한 지원 강화, 마음건강 인식 개선 및 예방 캠페인 공동 추진 등이다. [중등교육과]학생 마음건강(정서_행동 위기 관리) 다품협의체 개최 2-2 이인환 교육국장은 협의회 인사말에서 “Wee센터 담당자들은 위기 학생 파악 시 조기에 개입하여 학생 안전을 최우선 담보하고, 위기 유형에 따라 적절한 대응과 조치가 가능하도록 다품협의체 전문가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소중한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심리적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은 언제라도 기댈 수 있는 안전망이 가까이 있다는 것을 자각할 수 있도록 협의체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조해 주셨으면 고맙겠다.”라고 말했다.

구정초, 2025 오천읍 청소년 문화축제 ‘놀라운 청소년’성료

 □ 구정초등학교(교장 백종훈)는 지난 8월 23일(토) 오천읍 행정복지센터, 포항시 이웃사촌복지센터, 오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청소년지도 위원회, 오천읍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6개교(구정초, 문덕초, 포항원동초, 오천중, 포항포은중, 신흥중학교)가 주최하고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2025 오천읍 청소년 문화축제 “놀라운 청소년”를 개최하였다. [구정초]2025 오천읍 청소년 문화축제 _놀라운 청소년_ 성료 사진 (1) □ 이번 축제는 지난 6월부터 청소년 실행 위원을 구성하여 실행위원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회의를 거쳐 진행 되었다.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칼림바, 힙합, 댄스 공연 등과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 하여 청소년들의 재능과 끼를 발산 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구정초]2025 오천읍 청소년 문화축제 _놀라운 청소년_ 성료 사진 (2) □ 구정초,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청보리(청소년 보드게임 리더)봉사단 학생 10명은 보드게임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무더운 날씨에도 부스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보드게임을 소개 하고 다양한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봉사활동을 진행 하였다. [구정초]2025 오천읍 청소년 문화축제 _놀라운 청소년_ 성료 사진 (3) □ 이번 축제에 청소년 실행 위원과 부스 운영을 참여한 구정초 5학년 박OO 학생은 “실행위원을 처음 맡아서 하는 거라 부담이 되었지만,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에 도움이 되었다는 것이 뿌듯하고, 학교 친구들과 함께 준비한 부스를 힘들었지만 잘 운영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내년, 내후년에도 꾸준히 이런 축제가 개최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2025년 하반기 평생교육 정기강좌 수강생 모집

2025년 하반기 평생교육 정기강좌 수강생 모집 [금요저널] 고령군은 8월 20일부터 8월 29일까지 2025년 하반기 평생교육 정기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정기강좌는 군민 누구나 쉽게 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습공동체를 조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모집 프로그램은 능력향상 5개 강좌, 인문교양교육 2개 강좌, 문화예술교육 5개 강좌로 총 12개 강좌이며 모집인원은 205명이다. 오는 9월 15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하며 12월 12일까지 12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대가야문화누리 가족행복과로 방문 접수 또는 고령군평생교육포털 온라인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수강료는 월 5,000원이며 수업에 따른 재료·교재비는 별도 부담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령군 평생교육포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령군은“급변하는 사회와 변화 속에서 양질의 평생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다”며 “많은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산시,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1조 5,779억원 편성

경산시청사전경(사진=경산시) [금요저널] 경산시는 올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1회 추경 1조 4,914억원 보다 865억원 증가한 1조 5,779억원 규모로 편성해 8월 22일 시의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회계별 예산 규모는 일반회계의 경우 기정예산보다 865억원 증액한 1조 4,005억원으로 편성했으며 특별회계는 1,774억원으로 기정예산과 변동이 없다. 이번 추경은 지역내 소비 촉진과 경기회복에 중점을 둔 민생 회복 소비 쿠폰 지급과 경산사랑 상품권 추가 발행을 위한 원포인트 추경 예산안을 편성했다. 주요 세입 재원은 지방세 세입 증가분과 국·도비 보조금이며 편성된 사업은 △민생 회복 소비 쿠폰 784억원 △경산사랑 상품권 발행 81억원이다. 경산시 관계자는 “정부의 정책적 지원을 통해 침체된 소비를 활성화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민생 회복 소비 쿠폰 지급을 위해 긴급하게 추경예산을 편성했다”며 “경기 진작 효과를 적기에 체감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차질 없는 지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5년도 제2회 추경 예산안은 오는 9월 1일부터 열리는 제264회 경산시의회 임시회에서 심의를 거쳐 9일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