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정초등학교(교장 백종훈)는 지난 8월 23일(토) 오천읍 행정복지센터, 포항시 이웃사촌복지센터, 오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청소년지도 위원회, 오천읍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6개교(구정초, 문덕초, 포항원동초, 오천중, 포항포은중, 신흥중학교)가 주최하고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2025 오천읍 청소년 문화축제 “놀라운 청소년”를 개최하였다.
□ 이번 축제는 지난 6월부터 청소년 실행 위원을 구성하여 실행위원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회의를 거쳐 진행 되었다.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칼림바, 힙합, 댄스 공연 등과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 하여 청소년들의 재능과 끼를 발산 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 구정초,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청보리(청소년 보드게임 리더)봉사단 학생 10명은 보드게임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무더운 날씨에도 부스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보드게임을 소개 하고 다양한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봉사활동을 진행 하였다.
□ 이번 축제에 청소년 실행 위원과 부스 운영을 참여한 구정초 5학년 박OO 학생은 “실행위원을 처음 맡아서 하는 거라 부담이 되었지만,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에 도움이 되었다는 것이 뿌듯하고, 학교 친구들과 함께 준비한 부스를 힘들었지만 잘 운영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내년, 내후년에도 꾸준히 이런 축제가 개최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