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_서구

인천 서구, 6·25 참전용사 무공훈장 유가족에 전수

인천 서구, 6·25 참전용사 무공훈장 유가족에 전수 (인천서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지난 9일 고송신학 상사의 유가족에게 화랑무공훈장과 훈장증을 전수했다고 밝혔다.이날 전수식은 6·25전쟁 당시 훈장을 받지 못한 수훈자의 유가족을 찾아 훈장을 수여하며 호국영웅의 공훈을 기리는 사업으로 이뤄졌다.국방부 장관을 대신해 강범석 서구청장이 훈장을 고인의 자녀들에게 전수했다.1927년 출생한 고인은 1949년 입대해 3사단 본부중대에서 복무했다.1953년 당시 훈장 수여가 결정됐지만 전후 상황 속에 훈장을 받지 못했고 오늘에서야 훈장이 유가족에게 전해졌다.훈장을 전해 받은 송원덕 씨는 “아버지께서 6·25전쟁에 참전하셨다는 사실만 알고 있었는데, 지금이라도 무공훈장을 받게 되어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라며 “아버지의 훈장을 찾아준 국방부와 정성을 다해 훈장을 전해준 서구청에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강범석 서구청장은 “유공자에게 직접 훈장이 전해졌으면 하는 아쉬움과 함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유가족에게 전한다”라면서 “서구 또한 참전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기 위해 보다 나은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서구는 이날 전수식을 포함해 지난 2022년부터 호국영웅 16명의 무공훈장을 유가족에게 전달했다.

㈜아이비젼-에스투뷰, 인천 서구에 이웃사랑 물품 전달

인천광역시 서구 구청 인천서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지난 9일 ㈜아이비전과 ㈜에스투뷰으로부터 2700만 원 상당의 이웃사랑 물품을 기탁받았다.㈜아이비전과 ㈜에스투뷰는 인천 서구에 소재한 식품 및 화장품 관련 제품 등을 제조하는 회사로 평소에도 지속적 나눔 활동을 해오고 있는 회사이다.㈜아이비전 이형근 대표이사는 “서구에 후원물품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전달한 후원 물품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강범석 서구청장은“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한편 이날 전달받은 라면과자는 서구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지원될 예정이다.

가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말 맞아 ‘정담은 밑반찬 나눔’사업으로 따뜻한 온정 전달

인천광역시 서구 구청 인천서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정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정담은 밑반찬 나눔’사업을 진행하며 따뜻한 지역 사랑을 실천했다.‘정담은 밑반찬 나눔’은 협의체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추진하는 이웃 돌봄 연간사업으로, 독거어르신, 중장년 1인 가구, 장애인 가구 등 취약 계층에게 직접 만든 밑반찬을 지원하며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이번 나눔을 위해 협의체 위원들은 여러 종류의 반찬을 정성스럽게 조리하고 포장했다.또한 전달 이후 대상 가구에 전화를 걸어 생활 현황을 살피고 겨울철 어려움은 없는지 확인하는 등 세심한 복지 점검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주일분 위원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주민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협의체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김지연 가정2동장은 “단순한 반찬 지원을 넘어 이웃을 꾸준히 살피는 지역 돌봄 체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가정2동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연계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