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청소년 문화축제-2025 놀라운 청소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다

□ 포항원동초등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지난 8월 23일 오천읍민복지회관에서 오천읍 청소년 주도 “청소년 문화축제-2025 놀라운청소년”을 교육복지사업학교 및 오천읍행정복지센터와 포항시 이웃사촌 복지센터가 함께 진행하였다. [포항원동초등학교] 청소년 문화축제-2025 놀라운 청소년 부스운영 활동 사진 (1) □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문화축제는 합창, 밴드, 댄스, 힙합 공연등 다양한 장르로 직접 준비하고 연습하여 무대에 섰으며, 축제 실행위원단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5개교 초·중학교 봉사단에서는 10여개의 부스를 운영하였다. 나비열쇠고리 만들기, 보드게임체험부스, 뜨개키링, 다육이 화분만들기, 양말목뜨기 물품등을 소재로 하여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며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과 청소년들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제공하였다. [포항원동초등학교] 청소년 문화축제-2025 놀라운 청소년 부스운영 활동 사진 (2) □ 포항원동초등학교 유앤미 봉사단 6학년 8명 봉사단 학생들은 나비열쇠고리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방법을 설명하고 체험하는 학생들을 위해 부채질을 해 주고 시원한 물을 제공하는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 야외 부스 운영에 참여한 학생들은 “얼굴이 익었어요. 그런데 재미있어요.”,“우리 부스에 친구들이 많이 와서 만들어가니 기분이 좋고 뿌듯해요.”, “부스 운영 하는건 힘들긴 하지만 내년에도 축제하면 참여 할 거에요. ”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임종식 교육감님과 퇴임 교장선생님의 소통간담회 개최

□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한용)은 8월 22일(금) 교육감님과 8월말 퇴직 예정인 교장선생님들의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 이 날 간담회는 경북교육과 포항교육 발전을 위해 봉사하신 지역 초·중·고등학교 퇴임 교장선생님들의 명예로운 퇴임을 축하하고, 그들의 헌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위해 마련되었다. [유초등교육과] 교육감과 퇴임 교장선생님과의 소통간담회 개최 2-1 □ 간담회에 참석한 한 교장은 “교직 생활 동안 정말 소중한 인연들과 좋은 학생들을 만나 그들과 함께 생활할 수 있어 행복했다”며 “이제는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할 시간이 주어진 것 같아 기쁘고 행복한 마음으로 제2의 인생을 기다리고 있다”고 퇴임에 대한 소회를 전했다. [유초등교육과] 교육감과 퇴임 교장선생님과의 소통간담회 개최 2-2  □ 경상북도교육청 임종식 교육감은“교육을 위해 헌신과 봉사하신 노고는 후배들에게 큰 귀감이 돼 오랫동안 기억될 것이고, 퇴직을 맞은 선생님들께 축하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의 삶이 더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여름밤 영덕 밤바다, 우리같이 걸어요

여름밤 영덕 밤바다, 우리같이 걸어요 [금요저널] 여름의 끝자락, 동해안 최장의 백사장이 펼쳐진 영덕 고래불 권역에서 낭만 가득 밤바다 트레킹 행사 ‘2025 달빛고래트레킹’ 이 펼쳐진다. 영덕 블루로드 야간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 행사는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올해는 일정을 다소 앞당겨 오는 30일 토요일 개최한다. ‘달빛고래 트레킹’은 어선 집어등을 달빛 삼아 밤바다를 걷는 행사로 달빛과 고래불 지명을 합쳐 ‘달빛고래트레킹’ 이라 이름 붙였다. 이번 행사는 일반 코스와 가족 코스가 있으며 2개 코스 모두 영리해수욕장 주차장에서 출발한다. 가족 코스는 4km로 전체가 평평한 데크길과 백사장으로 이어져 있어 가족과 함께 걷기 좋으며 일반코스는 영리해수욕장, 덕천해수욕장과 상대산 정상을 거쳐 도착지인 대진 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7km 구간으로 트레킹족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참가자는 오후 5시부터 19시까지 접수한 후 자유롭게 출발하면 된다. 다만 일반코스는 야간산행의 위험성을 고려해 오후 5시 30분까지 출발해야 하며 오후 6시 30분부터는 상대산 입산이 금지될 예정이다. 참가자에겐 맨발 걷기 체험을 위한 신발주머니와 생수 등을 배부하며 스탬프 완주 인증을 완료하면 뽑기 추첨권을 통해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기회도 제공된다. 완주를 인증하고 지역 소비 영수증을 지참하면 영덕 수제맥주와 음료 할인권 등도 받을 수 있다. 영덕군은 이번 행사를 위해 올해 새롭게 조성된 고래불생태탐방로 조성 구간을 개방하고 바다와 맞닿은 모래길 코스를 대폭 늘려서 무더위를 식히는 바다바람과 파도 소리를 그대로 느낄 수 있게 구성했다. 코스 곳곳에는 콘홀보드, 슈팅게임, 주사위 던지기 게임 등의 이벤트를 통해 먹거리 할인권을 획득할 수도 있다. 올해도 아이들을 위한 백사장 보물찾기 프로그램도 더 알차게 운영된다. 동요를 비롯해 아이들의 적극적인 신체 활동을 유도할 수 있는 키즈 디제잉 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에는 ‘나는 반딧불이’의 주인공 가수 황가람과 감성 고음으로 유명한 KCM의 공연이 낭만 트레킹의 대미를 장식한다. 영덕군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출발지인 영리해수욕장과와 도착지인 대진해수욕장을 잇는 왕복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작년보다 대폭 늘려 참가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해 안전요원을 2배 늘려 관광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모두 도모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100% 당일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영덕군 관광포털 ‘스테이영덕’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