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원동초등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지난 8월 23일 오천읍민복지회관에서 오천읍 청소년 주도 “청소년 문화축제-2025 놀라운청소년”을 교육복지사업학교 및 오천읍행정복지센터와 포항시 이웃사촌 복지센터가 함께 진행하였다.
□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문화축제는 합창, 밴드, 댄스, 힙합 공연등 다양한 장르로 직접 준비하고 연습하여 무대에 섰으며, 축제 실행위원단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5개교 초·중학교 봉사단에서는 10여개의 부스를 운영하였다. 나비열쇠고리 만들기, 보드게임체험부스, 뜨개키링, 다육이 화분만들기, 양말목뜨기 물품등을 소재로 하여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며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과 청소년들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제공하였다.
□ 포항원동초등학교 유앤미 봉사단 6학년 8명 봉사단 학생들은 나비열쇠고리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방법을 설명하고 체험하는 학생들을 위해 부채질을 해 주고 시원한 물을 제공하는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 야외 부스 운영에 참여한 학생들은 “얼굴이 익었어요. 그런데 재미있어요.”,“우리 부스에 친구들이 많이 와서 만들어가니 기분이 좋고 뿌듯해요.”, “부스 운영 하는건 힘들긴 하지만 내년에도 축제하면 참여 할 거에요. ”라고 소감을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