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늘 교사 곁에서 든든하게 함께하며 성장의 길 열겠다” [금요저널] 경기도교육청이 19일 남부청사에서 신규교사의 현장 적응과 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시행한 ‘경기교사인턴제’ 운영의 최종 성과와 비전을 공유했다. ‘경기교사인턴제’는 2025년도 초등교사 임용시험 합격자 89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6개월간 운영했다. 인턴교사들은 수석교사 소속 학교에서 수업, 생활지도, 행정업무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경험하며 교직 적응 역량을 쌓았다. 특히 수석·경력 교사의 도움을 받으며 △다학년·다교과 연계 수업 △부담임·보조교사 △수업 참관 △단독 수업 △생활지도 △행정 등 실질적인 교육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성과·비전 공유회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해 수석교사, 멘토 교사, 인턴교사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임 교육감과 함께 한 간담회는 △수고의 결실, 빛나는 발걸음 △교사의 길, 성장스토리 △함께 그릴 미래 청사진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임 교육감은 인턴교사들과 지난 6개월간의 교직 적응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수료증을 전달하며 그간의 수고를 격려했다. 이어서 멘토·연구학교·인턴교사 성장 이야기를 공유하고 ‘경기교사인턴제’ 안착을 위한 연구 결과와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임 교육감은 “교직은 수업, 생활지도, 소통, 협업 등 많은 과제를 함께 풀어가야 하는 길이다”며 “경기교사인턴제를 통해 쌓은 경험이 교직의 출발점이 되었듯이, 경기도교육청은 늘 여러분 곁에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하이러닝 등 미래교육 플랫폼을 통해 교사가 학생의 성장시키는 본연의 역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사전경(사진=경기도교육청) [금요저널] 경기도교육청이 20일 서울특별시교육청, 국회 교육위원장 김영호 의원과 함께 ‘보이텔스바흐 합의 기반 경기-서울 학생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 학생들에게 보이텔스바흐 원칙을 바탕으로 교육을 포함한 정치·사회 분야에 적극적인 토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자리다. 국회 의원회관 1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과 정근식 서울특별시교육감, 국회 교육위원회 김영호 의원을 비롯해 지역별 중·고등학생 등 모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보이텔스바흐 합의는 1976년 독일에서 제정된 정치교육의 기본 원칙으로 △강제적 주입 금지 △논쟁적 주제 장려 △자신의 이해관계에 따른 판단을 강조한다. 토론회는 이 같은 합의를 바탕으로 경기·서울 지역 학생들이 토론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비판적 사고와 열린 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준비했다. 참석한 경기·서울 학생들은 올해로 32회째를 맞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제도 유지해야 하는가, 폐지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두 차례 토론을 진행한다. 토론자들은 1차와 2차 토론에서 서로의 입장을 바꿔 의견을 제시하고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함으로써 균형 있는 사고 형성에 힘쓴다. 토론 이후에는 ‘공존을 향한 주장하기’ 최종 발언을 통해 상대방 주장에서 인정, 수용 또는 반박할 수 있는 부분을 종합 정리한 후 최종 합의안을 작성하는 것으로 토론회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은 ‘다름과 마주하기-다름을 이해하기-다름과 공존하기’ 3단계의 경기토론교육모형을 개발하고 ‘토론하는 학교’ 지정 운영 등 공존형 토론 교육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에 따라 이번 토론회는 승패를 가리는 토론 방식에서 벗어나 자신과 다른 입장에서 다른 생각을 가진 상대방을 이해하고 함께 합의점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름과 공존하는 경기토론교육모형’을 적용해 진행할 예정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경기도와 서울의 학생들이 함께 공동의 사회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관점을 존중하며 토론하는 경험은 학생이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앞으로도 다름과 공존하는 경기토론교육을 학교 현장에 확대하고 내실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역량 강화 학생 개인별 맞춤형 교육의 길 활짝 [금요저널] 경기도교육청이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AI 디지털교과서 적용과목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초·중등 교사 90명을 대상으로 화성 푸르미르에서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학교급별 6개 분임을 구성해 실습 중심으로 이뤄진다. 도교육청은 디지털교과서 정책실행연구회 연구 활동과 AI 활용 학생 맞춤형 교육 가이드를 중심으로 학교급별 수업 사례를 공유한다. AI 활용 학생 맞춤형 교육 가이드Ⅰ은 AI 코스웨어 활용을, 가이드 Ⅱ는 하이러닝 활용 교육과정을 담고 있다. 연수에서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이해 특강 에듀테크 활용 체험 실습 하이러닝 기반 교과별 맞춤형 수업 사례 공유 AI 기반 코스웨어와 에듀테크 활용 사례를 공유한다. 특히 경기에듀테크소프트랩 마중물 교사 지원단과 에듀테크 활용 체험 실습을 진행해 실제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도교육청 하미진 미래교육담당관은 “교육 가이드 영상 제작·보급 등 AI 기반 교수·학습 역량을 지원해 교사들이 디지털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23일부터 27일까지 ‘하이러닝 활용 미래형 교실 수업 만들기’ 연수를 온라인 연수로 진행한다.
by 김주환 연합본부장제12회 경기도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종목대회 학생, 교사, 학부모 함께 즐기는 축제 [금요저널] 경기도교육청이 제12회 경기도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경기도형선택종목 대회를 10월 20일부터 11월 26까지 개최한다. 도교육청은 스포츠 인프라 확대와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교육감배 대회 이후 경기도교육청의 특색을 담은 경기도형선택종목 대회를 운영한다. 이번 대회는 IT스포츠대회 농구 배드민턴 양궁 줄넘기 키즈런 배구 한궁 8종목이 운영된다. IT스포츠대회는 전국 최초로 운영되는 대회다. 사이클 대회와 로잉머신 대회가 경기학생스포츠센터와 학교에서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즐기는 스포츠 축제로 진행된다. 배드민턴, 양궁, 줄넘기, 키즈런 대회는 부모님과 함께 참여하고 중·고등부 농구대회는 사제가 함께 참여한다. 초등 저학년 학생도 참여할 수 있는 키즈런, 줄넘기, 한궁, 양궁대회를 운영해 대회 참여의 문을 넓혔다. 도교육청 김상용 체육건강과장은 “체육은 소통과 협력이 이루어지는 가장 좋은 인성교육”이라며 “인성교육 중심 신체활동과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경기도형 아침 운동 오아시스, 여학생 학교스포츠클럽, 365+체육온활동 등 경기도형 학교스포츠클럽 축제를 확대할 계획이다.
by 김주환 연합본부장경기도교육청사전경(사진=경기도교육청) [금요저널]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20일 하반기 순회 법제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도교육청 자치법규와 행정소송에 대한 현장 실무자들의 이해를 돕고 입법역량과 실무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했다. 하반기 법제교육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교육자치법규 입안 원칙 교육 관계 법령 판례 및 해석사례 연구 행정소송 실무 등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과목으로 이루어진다. 교육자치법규 입안 원칙은 소관 사무의 원칙, 법령 우위의 원칙, 법률 유보의 원칙 등 6가지 기본원칙을 중심으로 자치법규의 입안 기초를 안내한다. 교육 관계 법령 판례 및 해석사례 연구에서는 유아교육법, 평생교육법 등 교육 관련 법령에 대한 판례와 해석사례를 안내하고 행정소송 실무는 기본개념부터 요건, 절차 등 행정소송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강의한다. 도교육청 이미용 행정관리담당관은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법령 이해를 높이고 업무 수행 능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y 김주환 연합본부장경기평택교육도서관, ‘내 얼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운영 [금요저널] 경기평택교육도서관이 오는 21일 도서관 3층 청소년실에서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10월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독서문화행사는 ‘내 얼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청소년 연령대에 맞는 메이크업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로 마련됐다. 주요 과정은 임승미 태라뷰티아카데미 전문 강사를 초청해 메이크업 재료 소개와 메이크업 순서 및 방법 안내, 실습 등이다. 홍은경 경기평택교육도서관장은 “자존감과 학업 성취도 상승에 메이크업이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며 “이번 행사 로 청소년들이 개성을 표현하고 창의성을 발휘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y 김주환 연합본부장경기도교육청사전경(사진=경기도교육청) [금요저널] 경기도교육청이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2024학년도 본예산에 4,078억원을 편성해 필요 교실을 확보하고 학급별 학생 배치 기준을 28명 미만으로 하향하는 등 제도개선도 추진한다. 경기도교육청은 18일 도내 초·중·고등학교의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종합대책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종합대책의 주요 내용은 적극적인 재정 투자와 제도개선을 통해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필요 교실 확보 일정 규모의 학교설립이 어려운 지역의 경우 제2캠퍼스, 통합운영학교 같은 다양한 형태의 학교설립 방안 적극 추진 등이다. 특히 오는 2025학년도까지 도내 초등학교 과밀학급 완전 해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2023학년도 기준 도내 과밀학급은 전체 57,125학급 중 28.3%인 16,153학급이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2,886실의 추가 학급편성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됐다. 도교육청은 이를 해소하기 위해 2024학년도 본예산에 4,078억원을 편성해 학교 신설, 증축, 모듈러 교사 설치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이후 발생하는 과밀학급에 대해서는 대상교와 협의해 구체적인 해소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현재 28명인 각급 학교의 학급별 학생 배치 최저기준을 28명 미만으로 하향하고 인근 학교와 공동 통학구역 또는 공동 중학군를 진행해 학부모의 선택권을 확대하는 등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을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학생 수요 부족으로 기존 학교설립이 어려운 지역에 대해서는 제2캠퍼스, 통합운영학교, 소규모 학교 등 다양한 학교설립 방안을 반영한다. 지자체의 미활용 공유재산과 개발사업 지구 내 유보지를 활용한 학교 신설을 추진하기 위해 지자체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다만 중·고등학교의 경우 과밀학급 해소의 전제조건인 교원 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교원 상황에 따라 단계적으로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도교육청 한근수 학교설립기획과장은 “이번 과밀학급 해소 종합대책은 2025학년도까지 초등학교 과밀학급 완전 해소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중·고등학교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중앙부처에 교원 증원을 요청하고 재정 투자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 김주환 연합본부장임태희 교육감, “학교장 재량을 늘려 자율적인 교육활동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금요저널] 경기도교육청이 소통과 협력으로 학교의 변화와 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23학년도 2학기 교장 지구장학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17일 성남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임 교육감과 지구장학협의회 교장 대표 200명, 교육지원청 장학사 등이 참석했다. 주요 목적은 2023년 하반기 경기교육 정책 이해 및 공유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협력 방안 모색 학교의 변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장의 리더십 등이다. 순서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특강 2023년 하반기 경기교육 정책 이해 소통과 리더십 초청 강연 현장과의 소통 순으로 진행했다. 특강에 나선 임 교육감은 최근 교육 이슈와 함께 경기 미래교육 추진 방향을 안내하고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으로 경기교육 현안 문제를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임 교육감은 참석자들의 늘봄 확대 정책과 인력 충원 문제, 학교장 책임에 따른 권한 등의 의견을 경청하고 보다 나은 교육 환경에서 학교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경기교육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자 도교육청 황윤규 교육정책국장과 홍정표 융합교육국장이 도교육청의 부서별 추진 사항을 안내했다. 이어진 초청 강연에서는 ‘관계의 내공’ 저자인 유세미 작가가 ‘당신이 잘 되면 좋겠습니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끝으로 분임 토의와 발표를 통해 학교 교육력 제고 방안을 모색하고 소통과 협력으로 학교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임 교육감은 “교장 선생님은 학교 현장에서 책임감을 갖고 선생님과 교육 당국을 연결해 주시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계시는 분”이라며 “학교장 재량을 늘려 자율적이고 특색있는 교육활동이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는 학생들의 기본과 기초 교육에 충실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교육청이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해 힘쓰고 민원 등 학교에서 해결이 어려운 경우 교육지원청과 교육청에서 해결할 수 있는 체제를 만들고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y 김주환 연합본부장경기도교육청, 경기특수교육 활성화 3개년 계획 특수교육 현장 인력 1030명 증원한다 [금요저널] 특수교육 현장이 겪어온 인력 부족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돌봄 확대로 장애학생 가족을 두텁게 지원한다. 중도중복장애학생 대상 맞춤형 교육 플랫폼을 구축해 미래형 특수교육 기반을 마련한다. 경기특수교육원 건립과 행동중재 신속대응팀 운영으로 장애학생의 교육 참여 지원을 적극 강화한다. 경기도교육청이 17일 특수교육의 새로운 도약과 미래교육 전환을 위한 ‘경기특수교육 활성화 3개년 계획’을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가장 시급하게 필요로 하는 정책을 4대 영역, 11개 과제로 제시해 향후 3년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특수교육 인력 및 돌봄 확대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및 학생 맞춤형 지원 강화 전국 최초 인공지능 기반 성장 맞춤형 특수교육 플랫폼 구축으로 미래형 스마트 특수교육 확대 경기특수교육원 건립과 행동중재 신속대응팀 운영으로 장애학생 교육활동 참여 제고 교육정책 수립 단계부터 교육 약자를 고려하는 ‘교육정책 보편적 설계’ 전국 최초 도입 등이다. 특수교육 인력 확대는 과밀 특수학급 지원 유치원 연령별 특수학급 교사 배치 특수학교 1교실 2교사제 실현을 위한 기간제 특수교사 230명 증원 특수교육지도사 정원 200명 확대로 통합교육 지원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학교별로 장애학생을 위해 별도 인력을 500명 채용해 특수교육 인력 문제를 해결하고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확보할 예정이다. 특히 장애학생 학부모 요구가 높았던 돌봄 수용률 제고를 위해 시간제근무 기간제교사 100명을 증원, 특수교육 종일반을 기존 180개에서 250개 학급으로 확대한다. 특기적성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강화해 돌봄의 내실화를 추구하고 특수학교 방학 중 돌봄을 지역사회와 연계한 위탁 운영으로 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다음으로 인공지능 전환기 시대에 따른 미래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해 AI 기반 성장 맞춤형 특수교육 플랫폼을 전국 최초로 구축한다. AI 튜터 코칭으로 장애학생을 진단·평가해 기초학력을 확인하고 로봇 등을 활용한 맞춤형 수업 제공으로 중도중복장애학생의 학습역량 강화와 함께 입학부터 졸업까지 데이터를 관리해 활용한다. 장애학생의 일상생활과 교육 지원을 위해 지능형 로봇을 도입하고 장애유형에 적합한 미래형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특수학교 교수·학습 모델을 개발한다. 2024년에는 특수학교 36교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2025년부터 특수학급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기특수교육원을 건립해 행동중재 종합지원과 특수교육 현장 지원 강화에도 힘쓴다. 심각한 행동 문제를 가진 학생 지원을 위해 지역별로 행동중재 신속대응팀을 구성하고 학생 행동 분석에 따른 4단계 맞춤형 행동중재시스템을 운영해 장애학생의 교육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3개년 계획을 추진하면서 전국 최초로 ‘교육정책 보편적 설계’를 도입, 모든 교육정책의 기본 계획 수립 단계에서부터 장애학생 등 교육약자를 고려해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도록 제도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교육청 내 모든 정책 부서가 참여하는 교육정책 보편적 설계 협의체를 구성·운영함으로써 장벽 없는 무장애 교육정책을 입안하고 심의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김선희 특수교육과장은 “교육정책 수립 단계부터 교육약자를 고려하고 지원하는 것은 교육의 당연한 책무이자 기본 방향”이라며 “특수교육 분야의 획기적 지원으로 특수교육 공동체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선진국 수준의 특수교육 실현으로 미래 사회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y 김주환 연합본부장경기 미래형 과학실 첨단과학기술 활용 과학수업으로 변화 유도 [금요저널] 경기도교육청이 경기 미래형 과학실 활용 수업을 공개하고 첨단과학기술 기반 과학교육을 확산한다고 16일 밝혔다. 경기 미래형 과학실은 첨단과학기술을 활용해 탐구 중심 과학교육이 가능한 수업 공간으로 데이터 수집·분석 가상·증강현실 및 센서 교구 활용 실험 온·오프라인 실시간 소통 과학탐구 등을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100억원을 투입해 89개 교를, 올해는 200억원을 투입해 216개 교에 경기 미래형 과학실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7월‘경기 미래형 과학실 온라인 투어’를 제작·배포한 바 있다. 경기 미래형 과학실은 거점학교 역할을 하는 경기 미래형 과학실 모델학교와 지역 맞춤 경기 미래형 과학실이 있으며 학생주도형 과학 수업콘텐츠 개발 수업 공개를 진행한다. 경기 미래형 과학실 활용 수업 공개는 구축 공간 특징에 따라 교원 연수와 수업 공개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AI 활용 등 첨단과학기술 기반의 다양한 과학 수업 공유와 현장 중심 수업 연구를 확산한다. 수업 공개는 9월 중동초 10월 안흥초 경기북과학고 동원고 11월 미사초, 오정초, 신성중, 이천송정중, 천보중, 가온고 경기과학고 안산강서고 12월 산의초, 범박중, 비봉고에서 진행된다. 지역 맞춤 경기 미래형 과학실의 경우 지역별 계획에 따라 진행된다. 미사초는 MBL 센서를 활용해 날씨와 우리 생활을 알아보고 신성중은 내가 촬영한 별의 색을 스마트 전구로 재현한다. 범박중은 VR 활용 재해재난과 안전을 알아보고 동원고는 자신의 생체신호 데이터를 분석해 AI와 비교하는 수업을 공개한다. 도교육청은 학교에서 개발한 AI 빅데이터와 공공데이터 IoT 실감형 수업콘텐츠를 사례집으로 제작해 안내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조영민 융합교육정책과장은 “경기 미래형 과학실은 공간 구축을 넘어 과학교육의 변화를 유도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첨단과학기술을 활용해 삶과 연계된 문제를 탐구하는 미래형 과학교육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by 김주환 연합본부장임태희 교육감,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자 격려 [금요저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6일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석해 도내 출전 학생들과 학교 관계자를 격려했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직업훈련과 기능수준의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충청남도 일대에서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열린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선발된 2천 900여명의 선수와 심사위원을 비롯해 지도교사, 학부모, 시민 등 약 1만명이 함께 참여한다. 경기도는 금형, 기계설계/CAD, 자동차정비, 모바일로보틱스, 폴리메카닉스, 요리 등 43개 직종에 학생 117명과 일반인 32명이 대표 선수단으로 참가한다.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는 해당 직종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혜택을 부여하며 상위득점자 2명은 국가대표선발평가전을 거쳐 2026년 중국에서 개최하는 제48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 교육지원청 교육장, 도교육청 관계자가 다수 참석해 대회 경기를 참관하고 도내 학생 선수의 선전을 응원했다. 참관 행사에서 임 교육감은 “그동안 선수들이 많은 노력을 했다 국내 최고 수준의 기능을 갖고 있을 것”이며 “그동안 노력한 부분을 십분 발휘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임 교육감은 “전국기능경기대회는 교육을 책임지는 교육청 입장에서 기업들이 요구하는 수준의 교육이 이뤄지고 있는지 생각해 보는 기회”며 “기업의 교육적 역량을 공유해 학생들과 연결시킬 수 있는 지점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 스스로 기업을 찾아다니며 직업계고와 연결고리 역할을 하겠다 적극적으로 실질적으로 진전될 수 있도록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 고급 기술, 여러 소양교육이 학교에서 이뤄지도록 기업과 협력하며 교육과정이 변화해 나가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by 김주환 연합본부장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청렴문화 확산 직원 캠페인 실시 [금요저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이 16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원에서 ‘청렴 문화 확산 직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 강심원 원장의 청렴 다짐과 5월 외부 강사 초빙 직원 청렴 교육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청렴 문화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직원들은 청렴 거울을 매개체로 스스로 자신의 청렴 수준을 진단해 보고 직원 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서로의 장점과 단점을 공유한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공직자 덕목 중 청렴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필수 덕목으로 강조돼왔다”며 “디지털 시대에도 변함없는 지속가능한 청렴 문화 캠페인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 김주환 연합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