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2025학년도 옹진군농업대학 제10기 졸업식 개최, 지역 농업 인재 45명 배출!

2025학년도 옹진군농업대학 제10기 졸업식 개최, 지역 농업 인재 45명 배출! (옹진군 제공) [금요저널] 옹진군은 12월 16일 옹진군농업대학 제10기 졸업식을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하여,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졸업생 45명을 배출했다.이날 졸업식에는 졸업생과 가족, 내빈 등 70여 명이 참석해 졸업을 함께 축하했다.옹진군농업대학은 2013년에 영흥면에서 개교한 이후, 2015년부터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정규 과정을 운영하며 현장 중심의 농업 교육을 지속해 왔다.이번 졸업생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42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지역 농업 인재 양성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특히 옹진군농업대학은 2024년부터 서해 최북단 도서지역인 백령·대청면에 분소 과정을 운영하며 섬 지역 농업인의 교육 기회를 확대해 왔다.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분소 과정을 지속 운영한 결과, 올해 15명의 분소반 졸업생을 배출하며 도서 지역 농업 교육의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했다.옹진군농업대학장은 졸업식사를 통해 “옹진군은 졸업생들이 농업대학에서 쌓은 배움과 경험을 지역 사회에서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교육과 지원을 확대하고, 졸업생들과 함께 옹진군 농업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평면 주민자치회, 2025년 연평 문화예술의 밤 성황리 개최

인천광역시 옹진군 군청 [금요저널] 연평면주민자치회문화복지분과는 지난 11일, 연평국민체육센터에서 주민자치회 관악 동아리‘구룬나루금관악단’이 주관한 ‘2025년 연평 문화예술의 밤’행사가 성황리 개최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평면 주민자치회 운영 성과 공유와 동아리 공연을 통해 한 해 동안의 활동을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약 2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1부에서는 주민자치회 운영성과 발표, 주민자치 프로그램 동아리공연이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구룬나루금관악단의 앙상블 공연이 이어져 다채로운 볼거리와 감동을 선사했다.이날 행사에는 박인환 주민자치회장, 황준철 연평면장, 김귀진 연평면 노인회장을 비롯한 지역 주요 인사들이 함께하며,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성과를 축하하고 지역 문화의 중요성을 함께 나눴다.박인환 주민자치회장은 “문화라는 매개체로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 스스로가 주도하는 문화행사를 통해 연평면의 정주 여건을 높이고 공동체 의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이번 문화예술 행사는 연평면 주민자치회와 소속 동아리들이 약 1년간 기획하고 준비한 노력의 결실로, 섬 지역에서도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12월 클린업데이”덕적면 떼뿌루해변 환경정화 활동 실시

인천광역시 옹진군 군청 [금요저널] 옹진군 덕적면은 지난 12일, 소야리 떼뿌루해변에서 해양쓰레기 수거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정화활동에는 소야리 이장 및 주민, 면 직원 등 약 40여 명이 참여해, 오전 10시부터 시작해 떼뿌루해변 곳곳에 방치된 쓰레기 약 10톤을 수거하는 등 해안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김남우 덕적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덕적면에 애정을 갖고 환경정화 활동에 힘써주신 주민 및 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클린업데이 활동을 내실 있게 운영해, 깨끗하고 지속가능한 덕적면의 해양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