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미추홀구, 인천시 ‘2025년 의료급여 사업 군·구 평가’최우수 기관 선정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청 [금요저널] 인천 미추홀구는 ‘2025년 의료급여 사업 군·구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의료급여 사업은 수급권자들에게 발생하는 질병, 부상, 출산 등 의료문제에 대해 본인 부담 보상금 및 요양비 지급 등의 의료급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평가는 의료급여 사례 관리 현황, 의료급여 수급권자 진료비 증감 현황, 재가 의료급여 사업 운영 등 12개 지표를 기준으로 실시됐다.미추홀구는 평가지표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특히 전체 사례 관리 대상자의 종결률 부분에서 기준 실적을 초과 달성했고, 장기 입원자 사례 관리 퇴원실적이 10개 군·구 중 가장 높았다.또한 구는 의료급여 특화사업으로 가정 방문을 통한 1대1 맞춤형 의료급여 이용 교육을 진행해, 교육 대상자 50명에게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한 ‘약 달력’을 지원함으로써 의료급여 수급권자 진료비 감소에 기여하고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에도 성과를 나타냈다.이영훈 구청장은 “앞으로도 더욱 효율적으로 의료급여 사업을 추진해 의료급여 수급자들이 건강하고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미추홀구, 모아저축은행으로부터 후원금 1천만 원 전달받아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청 [금요저널] 인천 미추홀구는 17일 구청장실에서 모아저축은행으로부터 저소득층을 위한 후원금 1천만 원을 전달받았다.김진백 대표이사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금을 전달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더 많은 관심과 나눔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이영훈 구청장은 “기부자의 따뜻한 마음이 필요한 곳에 잘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소중한 후원금이 우리 지역사회를 더 따뜻하고 희망찬 공동체로 만드는 데 큰 힘이 된다.”라고 말했다.한편, 모아저축은행은 지난 2020년부터 매년 미추홀구에 후원금을 전달하며, 지역 저소득 주민들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