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다복어린이집, 구월2동에 이웃돕기 성금 189만 원 기부

다복어린이집, 구월2동에 이웃돕기 성금 189만 원 기부 (남동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구월2동 행정복지센터는 국공립어린이집인 다복어린이집으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189만 원을 기부받았다고 18일 밝혔다.기부금은 다복어린이집에서 원생들의 시장 놀이를 통해 모금되었으며, 이웃사랑에 보탬이 되고자 어린이집 학부모, 직원들도 성금 모금에 적극 동참했다.전달받은 기부금은 복지 사각지대 등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다복어린이집 김나현 원장은 “추운 겨울날 이웃들을 위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기부하게 되어 뜻깊다”라며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어 이웃들이 훈훈하게 겨울을 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정창범 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주신 다복어린이집과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기부하신 성금은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다복어린이집은 작년 12월에도 원생들의 시장 놀이 수익금 약 100만 원을 기탁 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김나현 원장은 구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나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간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착한 가게 3개소 현판 전달

간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착한 가게 3개소 현판 전달 (남동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간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착한 가게에 동참한 간석1동 ‘돈사랑’, ‘참조은 유치원’, ‘낭만살롱’을 방문해 인증 현판을 전달했다고 18일 전했다.착한 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을 정기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로, 기부금은 간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돼 지역 맞춤형 복지사업에 사용된다.양미선 위원장은 “요즘 경기침체로 힘든 시기에 나눔 실천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역 중심의 연계사업을 추진하는 데 잘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김소영 동장은 “착한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역 복지사업에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남동구, 남동국민체육센터 개보수 국비 6억 확보…안전성 강화

남동구, 남동국민체육센터 개보수 국비 6억 확보…안전성 강화 (남동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는 ‘남동국민체육센터 개보수사업’이 행정안전부 2025년 하반기 특별교부세 지원 대상 사업으로 최종 선정돼 국비 6억 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는 노후화된 체육시설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체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남동구에 따르면 남동국민체육센터는 정기 안전 점검에서 △수영장 구조재 부식 △지붕 누수 △주차장 2층 바닥 방수층 손상 등 주요 시설물의 노후가 확인돼 개보수가 시급한 상황이었다.또한, 냉·난방설비 노후로 인한 기기 정지 및 화재 위험, 여름철 수영장 수온이 적정 기준을 초과하는 문제 등 지속적으로 제기돼 이용 불편이 컸다.남동구는 이번 개보수사업 통해 수영장 구조 지지대 보수, 내부 환기구 교체, 결로 방지 공사와 함께 노후된 시스템 냉·난방 설비를 전면 교체할 계획이다.아울러 다목적체육관 지붕 방수 공사와 주차동 2층 바닥 정비를 병행하고, 여름철 수온 상승 문제 해결을 위해 냉각기와 순환펌프 등을 포함한 수영장 순환 냉각 시스템도 새로 설치한다.남동구는 상반기 중 공사 완료를 목표로 설계 및 행정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며, 공사 기간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시설물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이용객의 편의와 만족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번 성과가 있기까지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배진교 국민경청비서관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노후시설을 조속히 정비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체육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