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사회적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는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남동구청 대강당에서 ‘사회적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했다고 1일 밝혔다. 교육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고 장애인의 권리 보장과 사회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문 강사인 서울여성일자리협회 인선화 대표가 강사를 맡아 장애의 정의와 편의 지원 사례, 장애를 바라보는 사회의 변화 등에 대해 사례 중심의 강의가 이뤄졌다. 박종효 구청장은 “장애인식이란 다름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교육과 인식개선 활동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차별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 ‘웰빙헬스팜’ 기업 현장 방문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는 박종효 구청장이 논현동에 위치한 ‘웰빙헬스팜’을 방문해 기업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1일 전했다. 2007년에 설립된 ㈜웰빙헬스팜은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전문기업으로 우수한 제품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외 화장품 시장에 주목을 받는 남동산단 대표 기업 중 하나다. ㈜웰빙헬스팜은 화장품 조성물 및 화합물, 제조 방법에 관한 특허 등록으로 화장품 제조기술력을 인증받았다.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베트남, 대만, 러시아, 미국, 캐나다 등 해외 수출시장 점유율을 점진적으로 넓혀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약국에 입점해 있는 ‘고운발크림’은 연간 100만 개 이상 판매되고 있는 ㈜웰빙헬스팜의 대표상품이다. 최근 런칭한 비건 화장품 브랜드인 ‘히어유아’는 이탈리아 비건 인증인 브이라벨 인증을 받아 다양한 피부에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기업 현장 방문은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기업지원 방안 논의 및 일자리 협약을 진행했다. 또한, 결혼이주여성으로 구성된 ‘남동형 외국인주민 SNS 기자단’ 이 함께 참여해 기업 현장 견학 및 제품 체험을 진행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웰빙헬스팜을 통해 급변하는 세계 경제 환경 속에서도 끊임없이 연구개발에 노력하고 계신 기업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언제나 소통하는 자세로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논현고잔동 방위협의회, 6.25 참전유공자 후원 물품 전달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논현고잔동 방위협의회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최근 6.25 참전유공자와 미망인 등 7가구에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최윤수 방위협의회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을 예우하고 존경하는 마음으로 후원품을 전달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철 논현고잔동장은 “논현고잔동 방위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나라 사랑과 안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y남동구립도서관, 6월 7~15일 구강보건의 날 기념 이벤트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는 6월 7~5일까지 구립도서관에서 ‘구강보건의 날’ 기념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남동구보건소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양치하기 싫을 때 보는 책 전시 양치하기 싫어하는 동생에게 추천하는 책 구강건강의 날 도서 대출 Event 치아 건강 퀴즈 등 구강건강 습관 형성을 권장하는 4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이 기간 전시되는 도서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사서 의사 결정 지원 서비스’와 ‘자료관리시스템’을 활용해 선정했다. 이벤트는 별도의 접수 없이 행사 기간 내 남동구립도서관에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남동구보건소가 지원하는 구강 위생용품을 받을 수 있다. 구립도서관 관계자는 “구민들이 구강건강 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구민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함께 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