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겨울은 별 보기 가장 좋은 계절”강화천문과학관, 겨울철 별자리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개최 (강화군 제공) [금요저널] 강화군은 강화천문과학관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 분위기와 겨울철 관광 수요 증가에 맞춰 기획된 이벤트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소원 트리 꾸미기 △산타와 함께 사진 촬영하기 △어린이 산타 코스튬 체험 △크리스마스 선물 뽑기 △전도성 펜으로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또한, 새해의 천문 현상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천문력’특강도 진행된다.천문력은 매년 한국천문연구원에서 발행하고 있는 천문달력으로, 이번 특강을 통해 2026년 한 해 동안 일상 속에서 만나게 될 다양한 천문 현상과 관측 포인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이벤트 기간에는 겨울철 대표 별자리를 비롯해 목성과 토성 등 주요 행성도 관측할 수 있어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프로그램 예약은 12월 16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천문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강화천문과학관 관계자는 “겨울은 별을 보기 가장 좋은 계절”이라며 “강화천문과학관이 준비한 풍성한 연말 프로그램과 함께 한 해의 마지막 밤하늘을 더욱 특별하게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점면 의용소방대, 삼거천 일원 환경정화에 앞장 (강화군 제공) [금요저널] 강화군 하점면 의용소방대가 지난 12일, 삼거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이날 의용소방대원들은 하천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며 쾌적한 하천 환경 조성에 힘썼다.나경환 회장은 “지역 주민의 안전과 환경을 지키는 것이 의용소방대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안전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이철호 하점면장은 “의용소방대원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와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하점면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선원면 남녀 새마을회, 봉사활동 실시 [금요저널] 선원면 남녀 새마을회는 지난 22일 ‘사랑의 연탄 나누기 행사’를 통해 취약계층 2가구에 연탄 600장을 직접 전달했다. 한상식 협의회장은 “작은 손길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의 난방 부담을 덜어줄 수 있어서 기쁜 마음”이라고 말했으며 유갑희 부녀회장은 “앞으로도 선원면 새마을회가 강화군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서광석 선원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에 힘써주시는 선원면 새마을회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우리 선원면에서도 복지사업 추진에 더욱 노력을 기하겠다”고 화답했다.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대한노인회 화도면분회, 이웃돕기 100만원 성금 기탁 [금요저널] 강화군 화도면 관내 단체인 대한노인회 화도면분회는 지난 2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100만원의 성금을 화도면에 기탁했다. 조휘명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더욱 추운 한 해가 된 것 같다”며 “이번 성금 기탁에 동참해주신 24개 경로당에 감사드리고 기탁된 성금이 꼭 필요한 곳에 쓰여 소외계층이 힘을 내 한해를 맞이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수연 면장은 “연말을 맞아 뜻깊은 일에 앞장 서 주시는 화도면 노인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화도면 역시 동절기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한국자유총연맹 강화군지회, 2022년 사업실적 보고회 개최 [금요저널] 한국자유총연맹 강화군지회는 23일 명진 컨벤션웨딩 뷔페에서 ‘2022년 사업실적 보고회’를 개최했다. 박봉식 회장은 “올해 추진한 모든 사업이 내실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늘 성실한 봉사자로서 지역사회발전과 자유민주 수호체제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태산 강화군 부군수는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앞장서주시고 연맹발전에 기여해 주시고 있는 자유총연맹 강화군지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강화군지회는 평소 저탄소 녹색성장 캠페인, 6.25전쟁 음식시식회, 나라사랑 태극기달기운동, 자유수호 합동위령제 등을 통해 시민의식 향상과 안보의식 확립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제4대 강화군체육회장, 박영광 후보자 당선 [금요저널] 제4대 강화군체육회장에 박영광 현 부회장이 당선됐다. 강화군체육회는 인천시체육회 부회장 등을 역임한 박영광 현 체육회 부회장이 제4대 강화군체육회장에 당선되며 오는 2023년 2월부터 2027년 정기총회일까지 4년간 체육회를 이끌어 간다고 밝혔다. 박영광 당선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열정과 능력으로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권영택 현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생활체육 기반 시설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지역주민 누구나 생활체육을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화군체육회장 선거에는 박영광 후보가 단독 등록했으며 체육회선거운영위원회는 투표일인 지난 22일 투표를 실시하지 않고 박영광 후보를 당선인으로 결정했다.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강화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만드는 풍요로운 강화’ 워크숍 개최 [금요저널] 강화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길상면 그레이스힐에서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만드는 풍요로운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조인술 위원장를 비롯한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활동성과와 2023년도 사업계획을 공유했다. 워크숍 후에는 ‘고립위기가구 발굴과 지원’, ‘힐링 웃음 치료’ 등의 특강으로 기본 소양을 함양했다. 조인술 위원장은 “협의체 모든 위원님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해주신 덕분에 많은 성과도 이뤘다”며 “2023년도에도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함께 만드는 풍요로운 강화군의 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발굴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있다. 또한, 위기가구 발굴 후에는 신속하고 두터운 지원과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인천광역시_강화군청 [금요저널] 바르게살기운동 강화군협의회는 22일 ‘2022년 평가보고회 및 송년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임인관 회장, 강화군 이태산 부군수, 강화군의회 박승한 의장 및 군의원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평가보고회는 2022년 성과보고 영상, 유공자 표창 수여, 축사, 저녁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진실·질서·화합의 이념으로 더불어 사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기위한 지난 1년간의 활동을 평가하고 내년에는 일상의 삶 속에서 건강한 공동체 복원을 위해 군민 통합활동을 강화하기로 결의했다. 임인관 회장은 “올 한해 민주시민사회정의를 구현하기 위해 어둡고 낮은 곳을 찾아 따뜻한 나눔 봉사활동에 앞장서 오신 회원님 모두의 노고를 치하하고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강화군, 군민과 함께한 송년잔치 ‘2022 강화 뮤지컬 갈라쇼’ 성료 [금요저널] 강화군이 군민과 함께하는 ‘2022년 강화 뮤지컬 갈라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강화문예회관에서 지난 22일 열린 ‘강화 뮤지컬 갈라쇼’에는 군민 1천여명이 참석해 가족들과 함께 공연을 즐기며 문화갈증을 해소했다. 뮤지컬 배우 남경주와 홍지민이 함께한 이번 공연에서는 ‘맘마미아’의 ‘Dancing queen’, ‘지킬 앤 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 등 뮤지컬 역사에 족적을 남긴 위대한 대표곡을 선보이며 환상의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뮤지컬에 대한 해설을 진행하고 대표곡의 의미를 전달해 군민의 몰입과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아름다운 강산’, ‘붉은 노을’ 등 다수의 히트곡과 뮤지컬 공연단 더뮤즈의 화려한 퍼포먼스로 군민과 함께 호흡하며 송년의 밤을 아름답게 물들였다. 유천호 군수는 “이번 공연으로 송년을 맞은 군민들과 호흡하며 감동과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높아진 군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을 준비해 군민들에게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인천광역시_강화군청 [금요저널] 강화군 양도면에는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현물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관내 농업회사법인 강개상인 ㈜삼흥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밖에도 양도면교회협의회에서 성금 100만원과 동광중학교 학생회에서 라면 14박스를 기부했으며 하일리 주민 김종엽 님이 성금 100만원, 익명의 기부자가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렇게 모인 성금과 물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홀몸어르신 등 관내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조순이 면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따뜻한 나눔을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불은면, 연말연시 한파녹이는 기부행렬 이어져 [금요저널] 강화군 불은면 11개 유관단체에서는 지난 21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 이번 이웃돕기 성금 모금에는 불은면 이장단, 주민자치위원회, 체육진흥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부녀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농업경영인연합회 등 11개 유관단체가 참여했다. 단체장 일동은 “겨울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각 단체들이 조금씩 힘을 모아서 성금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통해 따뜻한 불은면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염명희 면장은 “어려운 상황에도 성금을 기탁해주신 불은면 유관단체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성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꼭 필요한 곳에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남겼다. 이날 기부된 금액은 총 6백만원으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입금됐으며 성금 일부는 난방을 하지 못하는 취약계층에 등유 및 전기장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강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짓날 사랑의 팥죽 전달 [금요저널] 강화군 강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 년 중 밤이 가장 길다는 ‘동지’를 하루 앞둔 지난 21일 팥죽을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나눔존 등 50여 가구에 직접 만든 동지팥죽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구자광 읍장은 “이웃의 건강을 기원하며 준비한 동지팥죽을 통해 협의체 위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기 바라며 건강한 겨울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