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회천2동 새마을부녀회, 관내 경로당에 정성 담아 만든 고추장 전달

회천2동 새마을부녀회, 관내 경로당에 정성 담아 만든 고추장 전달 (양주시 제공) [금요저널] 양주시 회천2동(동장 지상민) 새마을부녀회(회장 이혜영)가 최근 경로효친의 마음으로 직접 만든 고추장(2kg) 39통을 관내 경로당에 전달했다.이날 기부된 고추장은 회천2동 새마을부녀회 회원 10여명이 아침부터 모여 만든 고추장으로 관내 경로당 39개소에 각 1통씩 전달됐다.이정자 회천2동 노인회 분회장은 “우리 동 부녀회가 어르신들을 생각하는 마음에 마을별 경로당에 고추장을 기부해줘서 감동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이혜영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맛있게 드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나눔과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효와 사랑이 넘치는 회천2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지상민 동장은 “이번 고추장 나눔은 지역의 효 문화 전파와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항상 주도적으로 이웃돕기에 앞장서는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한편 회천2동 새마을부녀회는 거동이 불편한 결식 우려 저소득 재가노인 31개 가구에 매월 3회씩 직접 만든 밑반찬, 국 등을 전달하는 식사 배달 사업을 실시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이웃의 정을 나눠왔다.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 7개소, 양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 7개소, 양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금요저널] 양주시가 지난 30일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 7개소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기탁받았다.이번 성금은 ▲양주환경㈜(대표 나명순) ▲㈜크린양주(대표 정소라) ▲㈜뉴하나개발(대표 남순영) ▲㈜덕정환경(대표 고광용·고윤희) ▲㈜그린환경(대표 정수창) ▲㈜친환경개발(대표 윤규동·박미옥) ▲(합)성일환경(대표 이진희)에서 함께 마련한 것으로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양주시의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이번 기탁은 지난 1월 700만원 성금과 더불어 매년 꾸준히 이어온 나눔으로 업체 관계자들은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지키는 일처럼,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도 따뜻한 정을 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강수현 양주시장은 “깨끗한 도시 환경을 위해 현장에서 헌신하시는 청소업체 대표님과 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생활을 지키는 일과 함께 나눔으로도 모범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더욱 뜻깊다”고 전했다.

양주인, 양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양주+인, 양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금요저널] 양주시가 지난 30일 시민단체 ‘양주인’으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받았다.이번 성금은 지난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린 ‘2025년 제7회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에서 먹거리 부스를 운영해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양주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이번 기탁식에는 유명덕 회장을 비롯해 오경옥 부회장, 최정갑 사무국장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유명덕 회장은 “시민 축제를 통해 얻은 수익을 다시 시민들에게 돌려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축제와 봉사활동을 통해 더 많은 시민이 함께 웃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강수현 양주시장은 “지역축제의 즐거움을 나눔으로 확장시켜 주신 양주인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참여와 봉사가 어우러진 이번 기탁이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양주인’은 1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시민단체로 지난 7월에도 ‘제8회 회암사지 왕실축제’먹거리 부스 운영수익금 1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에서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