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 드론 모빌리티 경영인 포럼 (고양시 제공)
[금요저널] 고양산업진흥원은 지난 11월 6일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 사업의 일환으로 ‘드론&모빌리티 경영인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드론 및 모빌리티 산업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기업 간 네트워킹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는 드론 및 모빌리티 관련 기업 경영인, 연구기관 관계자, 정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드론산업의 현황과 경쟁력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기조강연은 ㈜METS의 장민영 대표가 맡아 ‘글로벌 드론산업 트렌드 및 사업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장민영 대표는 드론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함께 다양한 사업화 사례를 소개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진행된 패널토론에서는 △국토교통부 박진혁 사무관, △한국교통안전공단 최해묵 실장, △항공안전기술원 김태균 센터장, △드론산업진흥협회 박석종 회장, △METS 장민영 대표가 참여해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과 기업의 역할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고양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드론 및 모빌리티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고 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 사업을 통해 드론 및 모빌리티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