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수원시와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희망등대가 수원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 대학 학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수원시 교육브랜드 청개구리스펙의 ‘청개구리 진로체험처’ 세부 사업 중 하나다.
수원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관내 4개 대학교가 참여해 수원시 중·고등학교 54학급 1506명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학과 소개 △관련 직업군 탐색 △대학생 멘토와 만남 △학과 별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이뤄진다.
상급학교 진학, 진로 결정 시기에 맞춰 학생 맞춤형 진로 교육을 제공한다.
수원시 교육브랜드인 청개구리 스펙은 △학생 중심 참여형 정책제안 활동을 지원하는 청개구리 이야기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학습하고 쉬는 청개구리 연못 △수원 지역을 알리는 취재 활동을 하는 청개구리 기자단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수원시 지정 진로체험처 △학교 안팎에서 수요자 중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원하는 청개구리교실 등으로 진행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공공기관, 대학교, 기업 등 다양한 수원형 진로체험처를활성화하겠다”며 “수원시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될 내실 있는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