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2024년 경기도 내 센터 ‘변화지원 프로젝트’ 우수센터 선정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2024년 최초로 시행한 ‘변화지원 프로젝트’에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가 그룹 내 ‘우수 자원봉사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변화지원 프로젝트’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 기초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자원봉사센터의 혁신적인 성장을 통해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센터 운영을 위한 변화지원’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제4차 국가기본계획의 중점과제를 반영한 총 6개 항목 42개 지표에 대한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서면 및 현장 심사를 거쳐 3개 그룹에서 그룹별 2개의 우수 자원봉사센터가 선정됐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성장 ▲확산 ▲연계, 협력 항목과 ‘성 공 의 자원봉사 현장이야기’를 주제로 시민 주도의 ‘Step UP 프로젝트’, 담배꽁초가 사라지는 슬기로운 투표생활 등의 ▲특화사업 발굴 항목에서 고득점을 받았다.
 이용걸 이사장은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자들과 시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경기도 내 우수센터로 선정될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로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근 시장은 “우리 시 자원봉사센터가 우수센터로 선정된 것을 정말 축하한다 자원봉사에 대한 체계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기획하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더 성장하는 것을 기대하겠다”며 자원봉사센터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우수센터로 선정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에는 직원 복지 등을 위한 인센티브 6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