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사동중학교(교장 여성동)는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경산시자원봉사센터 및 경산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중학교와 연계하여 11월 4일~11월 5일 온누리청소년수련원에서 1박 2일 자원봉사 캠프를 운영했다.
□ 이번 자원봉사 캠프는 경산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는 5개 중학교 학생 총 72명이 참여했으며 1일 차에는 자원봉사 교육에 이어 탄소 중립 관련 문제 파악 및 해결방안 모색을 주제로 환경 골든벨, 재활용 올림픽 체험, 봉사활동 기획하여 발표하기를 하였다. 또한, 2일 차에는 지역 어르신을 위한 간식 꾸러미 만들기와 편지쓰기를 한 후 활동 평가로 마무리되었다.
□ 자원봉사캠프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하여 재자원화하면 탄소 배출을 20% 감소시켜 지구 살리기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특히 커피박에 EM을 섞어 비누를 만들어 사용하면 수질 개선에도 좋다고 하여 꼭 만들어 사용할 것을 다짐했어요. 환경보호를 위해 버려지는 자원을 재활용함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 사동중학교 여성동 교장은 “자원봉사 캠프를 통해 앞으로 좀 더 많은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탄소 중립 실천뿐 아니라 함께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을 통해 마음도 건강하게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사동중학교는 2019년에 일곱 빛깔 두드림 자원봉사단을 창단하여 학생들이 수질 개선에 좋은 EM 흙공 만들기, 기후 난민 국가 어린이들을 위한 희망 티셔츠 만들기, 지역 어르신을 위한 카네이션 액자 및 간식 꾸러미 만들어 선물하기 등 함께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