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안준엽)은 2022년 12월 2일(금), 유아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옥계 행복 나눔 축제’를 열었다. 유아들이 교육과정 속에서 익힌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유치원 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이해를 돕고자 실시되었다.
◆ 먼저 ‘새싹반이 자란다’ 영상을 시작으로 ‘문어의 꿈’ 율동, ‘악기들의 캉캉 ’기악합주, ‘라이언킹’ 동극, ‘마미 알려뷰’ 영어 합창 등 10개의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고, 마지막 무대는 유아와 학부모가 촛불을 들고 ‘참 좋은 말’을 함께 부르며 감동과 화합의 한마당이 되었다.
◆ 다음으로 ‘놀바튼 유 퀴즈?’를 통해 유치원의 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되었고, 마지막으로 유아들과 함께 쿠키를 만드는 가족 행복 체험이 이루어졌다. 학부모들은 축제 내내 자녀들의 자신감있는 모습에 환호하기도 하고, 부끄러워하는 모습에 격려를 보내며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열매반 유아는 “오늘 엄마, 아빠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서 기뻐요. ”라고 말하며 자랑스러워했다.
◆ 안○○ 원장선생님은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석하셔서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앞으로도 학부모와 소통하며 행복을 나누는 유치원이 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