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 계당초등학교(교장 채현대)는 전교생 및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11월 30일(수)부터 12월 2일(금)까지「시울림 인문학 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 이번 행사는 연간 시울림학교 교육과 행사 실적들을 한데 모은 전시 및 각종 시 체험을 곁들여, 학생 감성과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학교 도서관에서 운영된 이번 체험의 날에는 연간 아침 방송의 형태로 운영된 애송시 낭송 릴레이 사진전, 학급별 포토시화집 전시회, 시울림 동시쓰기 대회 작품 전시 등이 실시되었다. 또한 학생 시화 책갈피 만들기 및 삼행시 쓰기 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학생들이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생생한 시 교육의 장이 되었다.
□ 특히 이번에 발간·전시된 2022년 시울림 학급별 포토 시화집은 학생 창작시와 애송시 뿐 아니라 시낭송 모습 및 학교생활까지 담고 있어, 학생들에게 시를 일상과 좀 더 가깝게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추후에도 학생 시낭송 교육, 애송시 UCC 만들기 교육 등 교내 문화 공간인 도서관을 중심으로 시를 활용한 학생 인성 및 감성 교육은 계속 이어질 계획이다.
□ 채현대 교장은“이번 체험의 날을 통해 학생들이 시와 좀 더 친해지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소규모 전원학교의 실정에 맞는 다양한 시울림 교육으로 인문학을 통한 따뜻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