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미추홀구국민체육센터, ‘전국 우수 공공 체육시설’선정 기념 현판 제막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청 [금요저널] 인천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5일 미추홀구국민체육센터 앞에서 ‘2025년 전국 우수 공공 체육시설’선정을 기념하는 현판 제막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추홀구국민체육센터는 지난 11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한 ‘전국 우수 공공 체육시설 공모사업’에서 우수상을 받는 성과를 거두었다.‘전국 우수 공공 체육시설 공모사업’은 전국 공공 체육시설을 대상으로 시설 안전 관리, 고객 편의성, 프로그램 운영, 친환경 운영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시설을 선정하는 사업이다.공단은 센터 운영 전반에서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 조성, 장애인·여성 편의시설 확충, 친환경 운영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모범적인 공공 체육시설로 선정됐다.이번 제막식은 해당 수상을 기념하고, 센터를 이용하는 구민들에게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이영훈 미추홀구청장과 박종구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공공 체육시설 지정을 상징하는 동판이 공식적으로 설치됐다.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민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공 체육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미추홀구가족센터, 다문화가족 및 중도입국자녀 대상 ‘글로벌셀러 양성 교육 과정’마무리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청 [금요저널] 인천 미추홀구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및 중도입국자녀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운영한 ‘글로벌셀러 양성 교육 과정’을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결혼이민자 직업훈련 프로그램은 사전교육과 직업훈련 교육으로 구성돼 있으며, 센터는 사전교육으로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컴퓨터교육, 컴퓨터 ITQ자격증 교육, 미추홀구일자리지원센터와 함께 취업 지원교육을 진행했다.사전교육 이수 후에는 11월까지 직업훈련 교육으로 글로벌셀러 양성 교육, 창업지원 교육을 진행해 결혼이민자 맞춤형 교육 과정을 운영했다.프로그램에 참여한 다문화가족 교육생은 “예전에는 컴퓨터로 문서 작업하는 게 정말 어려웠는데, 교육을 통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다른 교육생들과 함께 정보를 나누고 공부하면서 큰 힘을 얻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관내 다양한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자세한 사항은 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및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한편, 글로벌셀러 양성 교육 과정은 사전교육, 직업훈련 교육 등 총 300시간의 교육 과정으로 운영된 바 있다.

미추홀구, 제2기분 ‘자동차세’오는 31일까지 납부하세요! ‘위택스’이용하면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납부 가능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청 [금요저널] 인천 미추홀구는 16일 2025년 제2기분 자동차세를 오는 31일까지 납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이번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는 올해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소유 기간에 대한 세금으로, 과세기준일 현재 등록 원부상 소유자를 대상으로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된다.다만, 하반기에 신차를 구매했거나 중고차를 이전받은 경우에는 소유한 기간에 따라 일괄 계산된 금액이 부과되며, 연납으로 세액을 미리 납부한 경우에는 이번 달에 자동차세가 부과되지 않는다.자동차세는 전국 금융기관에서 고지서 없이도 현금자동입출금기를 통해 신용카드와 현금 및 통장으로 납부할 수 있다.또한 위택스, 자동응답시스템, 고지서 가상전용 계좌, 지방세입 계좌 등을 이용해 은행 방문 없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이 외에도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간편 결제 앱이나 은행 앱으로 지방세 전자고지서를 신청하면 모바일로 고지서를 받아 납부할 수 있다.전자고지만 신청하면 800원을, 자동이체까지 동시에 신청하면 1600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구 관계자는 “납기 후에는 납부지연가산세를 추가로 부담하게 되며, 체납할 경우 자동차 등 재산 압류, 자동차 등록번호판 영치 등의 불이익을 받게 되므로 반드시 기한 내에 납부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