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강동대학교, 2026학년도 ‘글로벌호텔경영학과’ 신설

  [강동대학교는 2026년부터 호텔 서비스를 넘어 주류, 관광, 문화 콘텐츠의 융합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을 위한 ‘글로벌호텔경영학과’를 신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한다.]/강동대 제공 강동대학교(총장·서석해)는 2026학년도부터 ‘글로벌호텔경영학과’를 신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학과는 호텔 서비스를 넘어 주류, 관광, 문화 콘텐츠를 융합한 교육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2026년 3월 개설 예정인 글로벌호텔경영학과는 호텔경영 이론과 실습은 물론, 주류·외식·관광 콘텐츠 전반을 아우르는 융합형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최신 트렌드에 발맞춘 이론과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졸업 후 현장에 즉시 투입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목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호텔 객실 운영 및 식음료 실습 ▲하이볼 및 칵테일 실습 ▲와인 테이스팅 ▲전통주 소믈리에 교육 등 주류 분야에 특화된 실습이 포함되며 특급호텔 서비스와 테이블 매너 실습 등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해 바리스타, 소믈리에, 칵테일 실습실 등 최신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학생들은 이를 활용해 바리스타, 소믈리에, 조주기능사(바텐더)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외식 및 호텔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글로벌호텔경영학과는 학령기 학생뿐 아니라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성인 학습자, 외국인 유학생 등을 위한 실용적인 교육과정도 함께 마련했다. 특히 외식 문화에 대한 이해와 실무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 성인 학습자들에게도 적합한 커리큘럼을 제공함으로써 졸업 후 호텔, 외식,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인재로서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제29회 이천시 장호원황도 품평회 참여 농가 모집

제29회 이천시 장호원황도 품평회 참여 농가 모집 [금요저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제29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 축제’의 일환으로 오는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장호원농산물유통센터에서 장호원황도 품평·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에게 ‘황도의 본고장, 장호원’의 명성을 널리 알리고 생산자에게는 선의의 경쟁을 통한 장호원황도의 품질 향상과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장호원황도 품평·전시회는 장호원읍에서 28년째 지속된 행사로 축제 개막식 전날인 9월 18일에 복숭아 외관, 당도, 과중, 식감 등을 기준으로 전문 심사가 진행되며 축제 기간인 19일부터 21일까지 우수 출품물에 대한 시상 및 전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품평·전시회에서는 공정한 심사 후 축제 기간에 대상을 비롯한 시상작과 출품물을 전시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며 “장호원황도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기술 지원과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호원황도 품평·전시회의 출품물은 9월 17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과수연구팀에서 접수한다.

이천시, 2025년 스마트농업 전문교육 수료식 개최

이천시, 2025년 스마트농업 전문교육 수료식 개최 [금요저널] 이천시는 지난 8월 20일 이천시 스마트농업관에서 ‘2025년 스마트농업 전문교육’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와 기념촬영을 시작으로 스마트농업 현장 견학까지 이어지는 일정으로 진행되어 교육생들에게 뜻깊은 마무리의 장을 제공했다. ‘스마트농업 전문교육’은 스마트농업의 저변 확대와 전문인력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6월 11일부터 8월 20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됐다. 교육생 수준에 맞춰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기초반에서는 △스마트농업의 이해, △전기전자 기초, △온실 환경관리 등을 중심으로 이론 교육이 이루어졌고 심화반은 온실 환경측정시스템 설치를 중심으로 한 실습교육이 이루어져 교육생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에 이바지했다. 농업기술센터 정현숙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교육이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맞춤형 스마트농업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료식 이후에는 스마트농업 현장견학이 이어졌다. 교육생들은 농가형 식물공장인 신선파밍과 기업형 식물공장인 ㈜엔씽을 방문해 다양한 스마트농업 기술과 운영 사례를 직접 살펴보며 스마트농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