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천시, '주소정보시설 안전신문고' 운영

이천시, '주소정보시설 안전신문고' 운영 [금요저널] 이천시는 경기도와 연계한 '주소정보시설 안전신문고'를 상시 운영하며 시민들의 생활 안전과 편의를 높여가고 있다. 이 제도는 훼손되거나 파손된 주소정보시설물을 시민이 직접 신고할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다. 신고 대상 시설물은 총 6종으로 △도로명판 △건물번호판 △기초번호판 △사물주소판 △주소정보안내판 △국가지점번호판이 해당된다. 시민들은 낙하 위험, 변색, 표기 오류 등 이상이 있는 시설물을 발견했을 때 이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신고 방법은 '경기 부동산포털' 홈페이지 내 '주소정보시설 안전신문고' 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훼손된 시설물의 현장 사진을 등록해 접수하면 된다. 신고가 접수되면 담당자가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보수나 교체 등을 실시하며 처리 결과는 신고자에게 문자로 전달된다. 또한 인터넷 사용이 어려울 경우, 010-3165-0619번으로 훼손된 주소정보시설 사진을 문자 메시지로 보내 신고할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주소정보시설은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제보된 사항은 신속히 처리해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제39회 설봉문화제, 시민이 만드는 특별한 문화예술축제

제39회 설봉문화제, 시민이 만드는 특별한 문화예술축제 [금요저널] 설봉예술박람회, 설봉책방, 온에어이천 등 이천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제작한 문화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특별한 문화예술축제가 열린다. 오는 9월 6일 경기도자미술관 잔디광장에서 개최하는 제39회 설봉문화제는 이천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지역축제로 지역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시민 누구나 직접 주체가 되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설봉예술박람회’는 예술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해 지역예술인들이 직접 준비한 직업체험 박람회로 다양한 장르의 직업을 간접 경험해볼 수 있다. ‘재즈를 품은 영화음악콘서트’는 명화의 한 장면을 라이브 연주로 채워주는 낭만 가득한 음악회로 여름밤 잔디광장에서 내가 기억하는 명화의 한 장면을 눈과 귀로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이 밖에도 평범하지만 특별한 사연을 가진 이천시민을 인터뷰하는 ‘온에어이천’, 따뜻한 심사평으로 참가자에게 자신감을 불어넣는 ‘이천갓탤런트’ 등 설봉문화제는 이천시민이 축제의 주인공이 되는 문화예술행사로 개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천빵축제 ‘몰빵’은 지역 제빵업체들이 이천의 문화를 반영한 메뉴를 개발해 지역과 상생하고 나아가 이천의 대표 특산품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시민기획 축제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이천에 거주하는 문화기획자, 사회단체,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설봉문화제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 한편 이천문화원은 오층석탑환수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이천오층석탑 사생대회를 설봉문화제와 함께 후원·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유치부부터 성인부까지 폭넓은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다.

‘이천, 어디까지 가봤니?’ 제4회 청년 지역탐색 프로그램 성료

‘이천, 어디까지 가봤니?’ 제4회 청년 지역탐색 프로그램 성료 [금요저널] 이천청년연합봉사단은 지난 8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진행된 ‘제4회 청년 지역탐색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의 시각에서 이천의 주요 관광지가 아닌 숨겨진 명소를 발굴·체험하고 이를 SNS 콘텐츠로 재창출함으로써 지역 관광자원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천시의 지원을 받아 시전역에서 운영됐다. 탐방은 △목재문화체험장 △하미르팜 △도니울마을 △조이세라믹 등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이천의 특색 있는 장소에서 진행됐으며 체험 과정은 참가자 개인 및 청년연합봉사단 공식 SNS 채널에 공유되어 이천시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정재 단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이천시민들이 관내에도 다양한 문화 체험 장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청년들이 직접 발굴한 명소가 지역관광 자원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청연은 청년의 열정으로 참여와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며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고자 지난 2019년 1월 창립된 청년단체이다. 특히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지역 농산물 나눔 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는 단순한 전달을 넘어 드림스타트 아동들과 함께하는 수확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나눔의 기쁨과 참여의 가치를 더욱 확산시켰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