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청소년 수능 및 사회진출 응원데이’ 진행
[금요저널]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지난 22일 대학수학능력시험과 취업 등 사회 진출을 앞둔 배움누리 청소년 12명을 응원하기 위한 ‘수능 및 사회진출 응원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응원데이는 청소년들의 새로운 시작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도시가스 SCG한마음 봉사단이 참여해 응원선물과 함께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도시가스 SCG한마음 봉사단의 박삼석 회장은 "청소년들이 배움누리에서 배우고 경험한 것들이 앞으로의 인생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수능과 취업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배움누리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겠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어렸을 때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는데, 배움누리의 지속적인 장학금 연계와 응원 덕분에 계속 그림을 그릴 수 있었다.
현재는 생활예술과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대학 합격이라는 좋은 소식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고양시와 KB국민은행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청소년 공간으로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 대상 학습지원, 진로체험, 문화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