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월 20일(토)부터 26일(금)까지 7일간 광주광역시에서 열린 「2025년 제60회 광주광역시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경북드론고등학교(교장 오병태) 학생들이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 이번 대회에서 경북드론고등학교 드론전자과 2학년에 재학 중인 정선우 학생과 조훈형 학생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산업용 드론 제어’ 직종에서 자랑스러운 은상(은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최고의 기능인들이 기량을 겨루는 권위 있는 대회다. 특히 ‘산업용 드론 제어’ 직종은 빠르게 발전하는 드론 기술 분야의 핵심 역량을 평가하는 종목으로, 드론의 설계부터 조립, 제어, 운용 능력까지 종합적인 실력을 요구한다.
□ 경북드론고등학교의 정선우, 조훈형 학생은 그동안 갈고닦은 뛰어난 실력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심사위원들의 찬사를 받으며 값진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는 미래 첨단 산업을 이끌어갈 드론 전문가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 것은 물론, 경상북도 직업계고등학교의 교육 역량을 전국에 알리는 뜻깊은 성과이다.
□ 오병태 교장 선생님은 “학생들이 흘린 땀과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이번 대회 수상은 경북드론고등학교가 드론 분야 교육의 선두 주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대한민국 드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젊은 기능인들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