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교육청 안동도서관(관장 반선자)은 9월 29일(월) 19시도서관 북카페에서 월요수필문학회 회원 및 지역주민 50명 대상으로 노정숙 수필가 초청 특강을 성황리에 운영하였다.
□ 이번 특강은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참여자들에게 창작의 동기와 영감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문학 수준 향상과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글쓰기의 즐거움’을 주제로 좋은 수필을 쓰는 방법, 저명한 수필가들의 작품 세계, 글쓰기의 기반이 되는 독서의 중요성 등을 폭넓게 다뤘다. 특강 후에는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으며, 월요수필문학회 회원들의 작품을 함께 감상하고 평가하는 합평 시간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창작 피드백을 제공했다.
□ 노정숙 수필가는‘현대수필’편집장을 역임하고 현재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제11회 윤오영수필문학상을 비롯해 다수의 문학상을 수상한 중견 작가다.
□ 반선자 관장은“이번 평생학습동아리 특강을 통해 수필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문학적 영감을 얻고, 삶의 깊이를 더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동도서관은 지역사회의 평생학습 활성화와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