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현초등학교(교장 권미해)는 9월 26일(금) 오후 5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본교 운동장에서 「2025 온 마을 남성현 별빛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온 마을이 학교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학부모, 지역 주민, 교직원, 학생(유치원 포함 46명)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학교와 마을이 하나 되는 특별한 축제로 꾸며졌다.
이번 별빛운동회는 가을 밤하늘을 배경으로 열린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학교 울타리를 넘어 마을의 모든 이들에게 열린 행사로 준비되어, 운동장에는 어린이들의 웃음소리와 학부모, 주민들의 응원 소리가 어우러지며 따뜻한 공동체 분위기를 자아냈다. 다양한 체육 활동과 어울림 놀이가 이어져 세대와 세대를 잇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전교 학생회장 최○○은 “별빛운동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친구들과 힘을 모아 협력하는 즐거움을 느꼈고, 이렇게 많은 마을 어른들과 함께할 수 있어 더욱 뿌듯하다”며 감동과 설렘을 전했다. 참여한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도 “아이들과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어 행복했다”며 큰 호응을 보냈다.
권미해 교장은 “학교와 마을이 어우러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공동체의 가치를 배우고, 남성현 지역 전체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남성현초등학교는 지역사회와 손잡고 아이들이 행복하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마을교육공동체를 꾸준히 만들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