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어린이 영양·금주교실 ‘튼튼탐험대’ 전용 체험관 설치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가 어린이 영양·금주 체험교실‘튼튼탐험대’를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유치원·어린이집 원아들이 가좌보건지소를 방문해 영양 교육과 금주 체험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새롭게 마련된 전용 체험관 덕분에 교육 효과가 한층 높아졌다.
체험관에서는 ‘지키미와 구하미를 구하라’ 와 같은 자석형 자료, ‘건강마트 장보기 체험존’, ‘ 과일·채소를 먹어요’등 체험형 자료를 통해 아이들에게 맞는 맞춤형 교육 활동을 진행한다.
아이들은 식품 모형을 활용해 건강한 음식과 그렇지 않은 음식 구별법을 배우고 음주 고글 체험을 통해 음주의 위험성을 직접 느낄 수 있다.
또한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금주 서약서를 작성해 교육 활동이 가정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있는 체험형 교육이 체험관 설치와 맞물려 교육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과 금주 인식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가좌보건지소 절주·영양사업과 어린이 체험교실에 관한 궁금한 내용은 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과 가좌보건지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