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 다-가치유스센터,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교육 실시
[금요저널] 시흥시는 지난 9월 19일 다-가치유스센터에서 ‘국제청소년학습교실’을 이용 중인 이주배경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의 쓰레기 분리배출 문화가 생소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배출 방법을 알려주고 분리배출 습관을 생활화함으로써 지역사회 환경 보호 및 지속 가능한 생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음식물 쓰레기 배출 방법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종량제봉투 의무 사용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주배경 청소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폐기물 배출 현장의 사진과 동영상 등 실제 사례를 보며 어떤 물건이 어떤 분류에 속하는지, 잘못 배출했을 경우 어떤 문제가 생기는지를 직접 확인하도록 해 이해도를 높였다.
시 관계자는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올바른 분리배출 습관을 익혀 지역사회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환경캠페인, 정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가치 유스센터’는 시흥시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이주배경청소년 지원시설로 이주배경청소년의 공교육 진입을 위한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