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중) Wee센터에서는 8월 18일(월)부터 9월 19일(금)까지 관내 위클래스 미구축교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2학기 상담주간‘자기돌봄 원예치료·찾아가는 심리상담실’를 운영한다.
□ 이번 상담주간은 새 학기 부적응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학생들의 자기돌봄 능력 강화를 통해 학생의 자존감 향상 및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한다.
□ ‘찾아가는 심리상담실’은 학생, 교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층상담 및 sct심리검사 등을 실시함에 따라 학기 부적응 학생을 선별하고 학생 맞춤형 심리 상담을 지원한다.
□ ‘자기돌봄 집단상담 원예치료’에서 학생들은 자기돌봄 집단상담으로 자신의 현재 몸, 마음 상태를 알아차리고 올바른 자기돌봄 방법을 배운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나라고 생각하며 식물을 소중하게 심어보고, 물을 줘보며 나를 돌보는 것에대한 소중함을 느꼈다.”며 “앞으로 자기돌봄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라고 말했다.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김중식 교육지원과장은“찾아가는 심리상담실, 자기돌봄 원예치료를 통해 학생들이 심리적 어려움에 대한 대처방안을 배워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위기 학생을 조기 발견하고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