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보초등학교(교장 박수열)는 지난 9월 6일(토) 경상북도 구미여자중학교에서 열린 ‘2025 경상북도 학생발명아이디어 그리기대회’에 참가했다.
▣ 이번 대회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발명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한국학교발명협회가 주최, 경상북도발명인재육성협의회가 주관,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이 후원했으며, 석보초등학교는 발명 동영상, 발명 상상화 2개 부문에 8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 부문별 금상은 5학년 박○○. 6학년 이○○ 학생(발명 동영상)이 수상, 은상은 4학년 이○○, 5학년 이○○ 학생(발명 동영상), 5학년 정○○ 학생(발명 상상화)이 수상, 동상은 4학년 황○○ 학생(발명 상상화)이 수상했다.
▣ 대회에 참가한 6학년 이○○ 학생은 “작년에는 발명 상상화 부문에 참가하여 동상을 수상했는데, 이번에는 발명 동영상 부문에서 금상을 받게 되어 기쁩니다. 앞으로도 학교에서 배운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박수열 교장은 “학생들, 지도 선생님 모두 열정을 가지고 대회를 준비했는데 이렇게 좋은 성과로 이어져 매우 기쁩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