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남정일)은 9월 15일(월) 08시 교육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청송초 교장을 중심으로 교직원들이 합동으로 청송초등학교 정문에서‘어린이 납치·유괴 범죄 예방을 위한 등굣길 안심 캠페인’을 실시했다.
□ 이번 캠페인은 최근 발생한 초등학교 인근 미성년자 유괴 사건 등으로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불안이 커짐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계획된 행사로 어린이 납치, 유괴 예방 경각심 높이기, 홍보물 배부 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실질적 예방 활동에 중점을 두었다.
□ 현수막과 피켓으로 안전한 환경 만들기를 유도하였고 현장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읽고 주의할 납치ㆍ유괴 예방을 위한 유인물과 종량제 쓰레기봉투를 나누어 주며 가정과 학교,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도록 진행했다.
□ 남정일 교육장은 “최근 아동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학생 스스로도 안전수칙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아이들이 안심하고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청송교육지원청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학생 대상 범죄 예방 교육 및 생활 안전 지도를 강화하고,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학생 안전망 구축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