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길주초등학교(교장 김교일)는 양성평등 교육주간을 통해 문예행사, 양성평등 컬러데이, 학생 교육, 학부모 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 학생들은 중앙현관에 전시된 양성평등 권장도서를 읽고 소감문 쓰기, 소감화 그리기, 양성평등 4행시 짓기, 양성평등 표어 짓기, 포스터 그리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문예행사에 참여하였다.
□ 양성평등 컬러데이는 1주일간, 요일별 지정된 컬러의 옷이나 악세서리 등의 패션으로 등교하여 보건실에서 인증스티커를 받고, 누적 스티커 개수에 따라 상품을 지급받는 전교생 대상 이벤트이다.
□ 행사에 참여한 3학년 김OO 학생은 “양성평등 컬러데이가 정말 재미있었다. 특히 목요일은 주황색이라서 제주도에 갔을 때 샀던 감귤모자를 쓰고 스티커 2개를 받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교사 이OO은 “컬러데이 이벤트가 나의 색깔 고정관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유의미한 경험이 되었다. 학생들 또한 또래 친구들과 함께 하는 색다른 경험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고, 소속감과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 길주초등학교 김교일 교장은 “이번 양성평등 교육주간을 통해 길주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뜻깊은 이벤트가 있었다. 서로의 다름을 인정해 주고, 존중해 주는 학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