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전초등학교(교장 박종선)는 지난 9월 3일 본교 도서관에서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2학기 학교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3월 우리 지역 대형 산불 재난으로 인해 1학기에 설명하지 못한 내용을 포함하여 학교 교육 방향과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학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교장 선생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25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 안내, 1학기 학생 교육활동 영상 시청, 각종 학부모 연수가 이어졌다.
특히 설명회에 앞서 학부모 수업공개가 이루어졌으며, 기초학력 전담교사 순회수업, 복식학급 협력 강사제, 교육경비 지원사업, 놀이 중심 창의 활동 등이 소개되며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교권보호,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늘봄학교 운영 계획, 안전사고예방 등 실생활과 밀접한 내용도 상세히 안내되었다.
설명회 후에는 담임교사와 학부모의 상담 시간이 마련되었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학습 환경, 교우관계, 특별활동 등에 대해 활발히 질문하며 학교 운영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박종선 교장은 “학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배우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부모님과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열린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옥전초등학교는 2학기에도 다양한 현장체험학습, 연합운동회, 수학여행, 학부모와 함께하는 목공체험, 방과후 강좌별 학부모 공개수업 등을 운영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교육 품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