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남부초등학교(교장 정원숙)는 9월 3일(수)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도재단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독도 바로 알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영토 주권 의식 함양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전문가의 특별 강의로 시작되어 독도의 형성 과정, 역사적 사실, 생태계의 중요성 등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이어진 독도 골든벨 퀴즈 대회에서는 학생들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독도에 대한 지식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독도 관련 상품을 통해 학생들이 독도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일상생활에서도 독도에 대한 관심을 지속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6학년 김○○ 학생은 “독도에 살고 있는 동물과 식물들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 독도가 단순히 우리 땅이 아니라 소중한 생명들이 살고 있는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더욱 아끼고 보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정원숙 교장은 “학생들이 독도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습득하고 우리 영토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독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