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각남초등학교(교장 천정현)는 8월 29일(금요일), 전교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어울리는 ‘각남초 어울림 한마당 운동회’를 교내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운동회는 소규모 학교의 특성을 살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레크레이션과 체육활동을 겸해 진행되었으며, 공동체 의식 함양과 가족 간 소통, 학생들의 협동심을 기르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식전공연으로 학생들이 평소에 열심히 배운 난타를 로제의 아파트 음악에 맞춰 신나게 연주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프로그램으로는 손님찾기, 제기차기, 신발 커링, 랜덤 플레이 댄스 왕중왕, 딱지치기, 대동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으며, 특히 학생과 학부모가 한 팀이 되어 함께 도전하는 경기에서는 웃음과 응원이 넘쳐났다. 각남초는 이번 운동회를 통해 학부모와 학교 간의 신뢰를 다지고, 학생들에게는 건강한 몸과 밝은 마음을 길러주는 계기를 제공했다.
5학년 서OO학생 어머님은 “아이와 함께해서 즐거웠고 아이에 대해 많이 알게 된 계기가 된 것 같아 무척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고 하였다. 이번 운동회와 함께 각남초등학교는 작고 강한 학교 만들기 일환으로 승마교육과 목공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천정현 교장은 “소규모 학교이기에 가능한 친밀하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운동회를 만들고자 했다.” 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성장하고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 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활동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