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길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교일)은 8월 25일(월)에 만 3,4,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한국생산성본부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실 운영팀과 함께 ‘찾아오는 흡연위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 교육은 흥미로운 구연동화로 시작되었다. 동화 ‘노담밴드, 노스모킹 별을 지켜줘’를 들으며 유아들은 담배연기를 몰아내고 노담마을을 지켜주는 청소끼리와 공새를 큰 소리로 응원하였다. 이후 동화 내용을 회상하며 외출 후에는 옷 털기, 금연 표지판 만들어서 알리기 등 담배의 해악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또한 OX퀴즈를 통해 간접흡연의 위험성과 외출 후 매일 깨끗이 씻는 습관의 중요성을 익혔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게임에서는 금연 표지판 안에 금연공 던져서 넣기, 보자기를 흔들고 금연표시가 나오게 금연공 뒤집기를 하며 흡연 위해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 흡연 위해 예방교육에 참여한 유아들은 “아빠한테 아빠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금연하라고 이야기할거에요!”, “밖에서 담배연기가 있으면 피해 다녀야 해요!”라며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다시 되새기는 모습을 보였다.
□ 김교일 원장은“이번 흡연 위해 예방 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담배와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알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말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