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룡시문화관광재단,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 현판식
[금요저널] 계룡시문화관광재단은 20일 계룡시 병영체험관에서 ‘계룡밀리터리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기념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계룡밀리터리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지난 4월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으로부터 청소년수련활동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하며 정부가 공인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병영체험관에서 1박 2일 또는 당일 일정으로 운영되며 진로 탐색은 물론 애국심과 안보의식 함양, 협동심 배양 등 청소년 인성교육에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軍 특성화고등학교를 포함한 전국 각지의 학교 및 교육기관으로부터 참여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참가자들의 만족도도 95%로 매우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는 철저한 안전관리, 군출신 교관들의 친절하고 책임감 있는 진행, 몰입도 높은 체험 프로그램 구성 등에 따른 결과다.
이응우 이사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가상모의전투, 육·해·공군 및 계룡9경 VR 콘텐츠 등 기존 프로그램을 고도화할 계획” 이라며 “참가자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는 전국 최고 수준의 병영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계룡시문화관광재단은 △9월 중 제2전시관 내 ‘밀리터리 미디어 실감체험실’ 조성 △2026년 상반기 ‘미디어 스크린 사격체험장’ 구축 등으로 전국 최고의 병영체험 명소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