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초등학교(교장 이경순)는 지난 7월28일(월)~8월14일(목), 14일간 배움과 나눔으로 꿈‧끼를 키우는 여름방학 중 늘봄학교를 운영하였다. 의성초등학교는 여름방학 중 늘봄학교 운영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키우는 교육 활동과 안전하고 건강한 돌봄 활동을 제공하여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교육활동의 연속성을 유지하였다.
방학 중 프로그램 참여 학생 중 희망 학생에게는 (재)의성군인재육성재단의 온종일 늘봄학교 운영지원을 통해 중식을 무상으로 제공하였으며 보드게임, 인라인롤러 등 기존 제공되던 맞춤형 프로그램과 더불어 국립경국대학교 화학생명공학과 교육 기부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과학 창의 교실, 지역 사회 자원을 활용한 골프 교실 등을 함께 운영하여 배움과 돌봄을 동시에 실현하였다.
이경순 교장은 “배움과 나눔으로 꿈‧끼를 키우는 의성초 늘봄학교 운영은 방학 중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다양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목적으로 하였으며, 이번 여름방학 중 늘봄학교 운영을 통해 방학 기간이 학생들에게는 휴식과 성장의 소중한 시간이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중 늘봄학교 프로그램과 돌봄교실을 이용 중인 학부모는 “맞벌이 가정 특성상 방학 중 가정에서 보내야 하는 시간이 늘어나 염려되는 부분이 많았다. 오전에는 학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오후에는 돌봄교실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가정에서 느끼는 부담감을 해소할 수 있었다.”며 방학 중 늘봄학교 이용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