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주거복지 정보의 장 ‘찾아가는 주거복지 이동상담소’ 운영
[금요저널] 고양특례시는 지난 10일 주엽1동 강선공원에서 ‘찾아가는 주거복지 이동상담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동상담소는 주거복지 관련 정보에 접근하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유용한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이동상담소에서는 고양시 주거복지센터, 주엽1동 행정복지센터, 한국부동산원 고양권지사가 협력해 청년 월세지원, 임대주택, 취약계층 주거지원, 임대차계약 관련 법률상담 등 주거복지 전반에 걸친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주거복지 이동상담소’는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 시민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주거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적극적인 행정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양시 주거복지센터 관계자는 “주거복지 이동상담소 운영에 참여한 기관들과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이동상담소 운영을 통해 청취한 시민들의 주거 관련 어려움과 필요 사항 등을 주거 복지 정책 수립 및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다가오는 9월 25일 서정마을 1단지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주거 상담이 예정돼 있으며 10월에는 탄현2동과 주교동에서 진행된다.
상담은 미리 예약했거나 현장에서 참여하는 시민 모두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 및 상담 예약은 고양시 주거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