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공공기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개인의 SNS 채널별 활용현황을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 기관을 찾아 널리 알리고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제정됐으며 1차 정량평가 40%, 2차 전문가평가 60%를 합산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통영시는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려는 노력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시민이 시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등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 낸 공을 인정받았다.
통영시는 총 5종의 공식 SNS채널을 운영 중이며 SNS기자단을 활용해 통영의 시책, 행사, 관광, 레저, 먹거리 등 다양한 소재로 통영을 홍보하고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통영시 공식 SNS가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며 함께하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