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회관, 문화예술교육 성과발표회 개최
[금요저널]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7일과 다음달 4일 2023년 하반기 문화예술교육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먼저 내 인생의 노래, 꽃들의 합창 시즌 2의 2기 수강생 40여명이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에서 그동안 교육을 통해 배운 성과들을 선보인다.
이날 교육생들은 가족과 친구 등을 초대해 꽃 피는 날 인생 사랑의 테마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등 다양한 합창과 중창, 독창 등을 선사할 예정이다.
내 인생의 노래, 꽃들의 합창 시즌 2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2023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해 일상 속에서 예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어 오늘, 삶 속의 노래 – 민요 성과발표회는 다음달 4일 경남도립예술단 창작관 종합연습실에서 열린다.
이날에는 12명의 교육생이 단가 만고강산 사랑가 둥당개타령 성주풀이 까투리 타령 동백타령 등 판소리와 남도민요를 선보인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올해 2개의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모든 수강생들이 바쁜 일정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주셨다”며 “이번 성과발표회는 지난 시간들을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생활 속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