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 서구 청라3동 주민자치회 교육복지분과에서는 지난 28일 청라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행복한 미래 설계를 위한 아름다운 인생 여행 웰다잉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복지분과에서 준비한 이번 사업은 2023년 주민자치회형 주민참여예산 자치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6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해 정원50명이 참가했으며 교육 호응도도 매우 높았다.
교육내용은 웰다잉이란 무엇인가? 행복한 죽음을 맞이하는데 필요한 과정은 무엇인가 이를 통해 삶의 소중함을 돌이켜보고 남은 생을 더욱 가치 있게 살 수 방향 제시 등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여 주민들은 “웰다잉교육은 어르신들이나, 혹은 죽음을 눈앞에 둔 분들만 받는 교육인 줄 알았는데, 오히려 젊은이들도 꼭 들어야 할 교육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죽음에 대해 별로 생각하지 않았는데,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왜 살아야 하는 지에 대해 알게 되어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강의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청라3동 주민자치회는 “죽음이 슬픔의 시간이 아닌 삶과 늘 공존해 있음을 느끼고 아름다운 죽음을 위해 앞으로 더 가치있는 삶을 지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이 소중한 강의를 우리 주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뿌듯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서은숙 청라3동장은 “이렇게 유익한 강의를 준비하기 위해 애쓰신 청라3동 주민자치회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유익한 사업이 잘 운영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