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지역별 주차면 수 및 건물유형별 충전특성을 고려해 종합적인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계획을 수립했다.
환경부 결과에 따르면, 2030년 차충비는 2023년 8월 기준 차충비인 1.90대/기보다 개선된 지역은 없다.
2030년 정부가 목표로 한 차충비 3.41대/기를 넘어서는 지역이 전체 17개 시도 중 전남, 전북, 경남, 충북, 서울, 부산, 인천 등 총 7곳이다.
특히 2030년 인천과 대구의 차충비는 무려 3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박정 의원은 “향후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부족해지고 지역별 불균형까지 더해지면 정부의 전기차 보급 계획에 차질이 생길 우려가 있다”며 “2030 온실가스 배출 40% 감축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지역별로 균형 있고 충분한 충전 인프라가 보급되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