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시흥시는 지속되는 경제위기와 불확실한 미래 속에서 역량 강화의 기반이 되는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시흥시 평생교육원 성과집 ‘행복한 학습, 새로운 인생’ 을 발간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본 성과집은 시민에게 유용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시흥의 학습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발간하는 것으로 시흥시 평생교육원에서 추진된 다양한 사업을 한데 모은 한 해의 기록물이다.
올해로 열세 번째 발간이다.
그간 추진한 각 부서의 주요 사업에는 평생학습마을, 마을회담, 시흥교육캠퍼스 쏙, 평생학습축제 학교 환경개선사업, 사립유치원 경쟁력 강화, 시흥교육사업 원클릭시스템, 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시흥시 청년정책 네트워크, 청년스테이션, 청년활동 지원 강화, 청소년 국제교류사업 사람도서관, 시흥책문화축제, 생애주기별 독서문화 프로그램, 작은도서관 활성화 등으로 지난 1년간의 성과를 살펴볼 수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평생교육 정책 추진을 통해 시민 모두가 학습의 행복을 누리는 대한민국 대표 K-교육도시 시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흥시 평생교육원 성과집 전자파일은 시흥시 평생학습포털→정보마당→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청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