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천시, 2023년 포천시 대입진학박람회 개최
[금요저널] 포천시는 오는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관내 고등학생과 학부모 등을 위한 ‘2023년 포천시 대입진학박람회’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관내 고등학생 및 학부모의 대입 입시 부담을 경감하고자, 신입생 선발 업무를 총괄하는 각 대학의 입학 사정관을 초청해 1:1 맞춤형 개별상담 진행을 통해 양질의 대입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2023년 포천시 대입진학박람회 초청대학은 총 26개교로 명지대 우송대 한국성서대 서울여대 단국대 강서대 을지대 신한대 성공회대 대진대 가천대 차의과대 경복대 국민대 숭실대 아주대 서울과학기술대 동국대 덕성여대 세종대 서강대 강원대 인하대 상명대 서울여대 연세대며 운영시간은 사전 관내 고등학교를 통해 모집 신청한 학생을 대상으로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대입진학박람회 참가학생은 대학과의 1:1 상담, 인생네컷, 퍼스널컬러 진단, 모스탈취제 만들기, 타로점 등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포천시는 대입진학박람회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진학을 위해 ‘경기도 진로진학 길찾기’사업도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 진로진학 길찾기’는 고등학교 1~3학년에게 1시간 내외의 1:1 컨설팅을 통해 맞춤형 진학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대입진학박람회가 학생들의 꿈을 이루어주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지원 정책을 통해 포천시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