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곧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 가족 봄나들이 함께해요
								
							 
						[금요저널] 배곧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하는 ‘장애인 가족 봄나들이’에 참여할 대상자를 4월 24일부터 5월 3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온 마을이 협력해 장애인 가족의 긍정적인 지역사회 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장애인 가족의 일상에 소소한 힐링과 심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배곧1동 주민 중, 등록 장애인 가족 총 20명을 대상으로 하고 한 가족 당 최대 2인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단, 모집 인원 초과 시 1순위 거동 불편자 2순위 장애 정도가 심한 자 3순위 저소득 가구 순으로 우선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선정된 대상자는 5월 15일 용인 한국민속촌에서 배곧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봄맞이 테마공원을 관람하고 전통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 희망자는 안내 포스터 내 QR코드를 스캔해 온라인 신청서 작성 및 제출 또는 신분증을 지참해 배곧1동 행정복지센터로 내방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자는 5월 8일에 개별 문자로 통보한다.
강창욱 민간위원장은 “지역에서 연령, 장애 구분 없이 활동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함께하게 돼 기쁘다 참여자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탄탄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체는 동 협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 일정 동 간호직공무원 동행, 참여자 전원 일일 여행자보험 가입, 안전 키트 준비, 가족별 일일매니저 지정 등 나들이 활동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해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