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파천초등학교(교장 함미화)는 4월 12일 수요일 3시에서 5시까지 학교자율시간을 활용한 지역 연계 과목 ‘우리 고장 지질여행’의 교과서 개발을 위한 교원협의회를 실시하였다.
□ 교육부 요청 정책연구학교인 파천초는 2022 개정 국가교육과정부터 적용되는 학교자율시간을 활용하여 청송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을 중심으로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정체성을 함양하고 민주시민의 자질을 길러가기 위한 지역 연계 과목을 개발하고 있다. ‘우리 고장 지질여행’이라는 이름의 지역 연계 과목은 학교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과목으로 청송군청 관광정책과의 생태지질팀과 협력하여 교과서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 이날 협의회는 학년별로 제작한 교과서 시안을 함께 살펴보고, 타교과와의 연계성, 학년 적합성과 학문적 엄밀성 등을 점검하였으며, 학생들이 즐겁게 지질공원을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재밌는 활동들에 대한 공동의 의견수렴을 실시하였다.
또한 앞으로 추가적인 협의회를 통해 학년별 교과서의 통일성을 갖추고, 학생들의 지적 성장과 지역정체성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준 높은 교과서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 파천초등학교장(교장 함미화)은 “본교에서 개발하는 우리 고장 지질여행 교과서가 학생들에게 청송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라 믿습니다. 교과서 개발을 잘 마무리하여 우리 학교만의 색깔을 가진 교육활동을 진행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